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요즘 뜨는 이야기! 트위터! 여러분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트위터, SNS,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요즘 뜨는 이야기! 트위터! 여러분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트위터, SNS,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읽기전에 먼저 추천 주는 센~스!! 부탁합니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여러분은 혹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아시나요? 요즘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가 활성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요. 흔히들 아주 중요한 의사소통의 수단이자, 패션의 중요한 하나의 소품으로 자리잡은 생활필수품!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이용해 뉴스의 기사보다도 더 빨리 정보를 습득하고 알릴 수 있는 수단으로 부상했는데요!




'

우리 대전시에서도 이러한 정보들을 알리기 위해 블로그와 트위터를 개설하였습니다. 이것들은 집에서도 밖에서도 할 수 있는데요. 예전 같았으면, 주로 컴퓨터를 이용해야만 했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대전시에서 보여준 트위터를 통한 홍보들을 지난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번 간략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트위터에 시장님이 떴다!

[http://daejeonstory.com/1305]



민선 5기 대전광역시는 쓰레기 없는 도시 대전 만들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9월부터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거리청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2 8일엔 오류동 구 계룡병원~제일가구플라자 구간에서 네 번째 거리청소가 있었습니다. 거리청소 공지와 진행상황, 그리고 후일담 등을 생생한 현장의 소리로 접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대전광역시 공식트위터@DreamDaejeon입니다.














대전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어요!
[http://daejeonstory.com/1247]




요즘 소통의 시대에 맞게 새로운 의사소통의 도구로 등장한 블로그와 트위터는 누구나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때문에 일반국민들의 목소리를 바로 대변할 수 있는 특징들 때문에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이런 뉴미디어매체를 적극 이용하고 있지요. 대전시 역시 블로그와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과 8월에 개설한 블로그와 트위터는 각각 지역내 20명의 파워블로거와 파워트위터리안들을 통해 대전의 뉴스와 문화, 명소 들을 소개하고 있지요. 그 보다 더 큰 역할은 바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바로 대전시에 전달해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는거죠.















30분 이내 답변 트윗 날립니다.
[http://daejeonstory.com/1101]



 

요즘 온라인에서 대전시와 시민들과의 만남이 얼마나 신속하게 이뤄지는지 모릅니다. 민선 5기에 들어서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펼쳐보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이후 나타난 변화인데요, 뉴미디어 담당을 신설해 전문인력을 배치한 것을 비롯 지난 8 23일 대전시 공식 트위터인드림대전을 열고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트윗과 답변 트윗을 열심히 날리고 있답니다.
공식 트위터인 드림대전 이외에도 신속한 답변을 전해주기 위해 교통과 환경, 문화 등 분야별 트위터와 공사와 공단 등 산하기관의 트위터를 추가로 개설해 트위터들의 요청 즉시 시원한 답변을 날릴 수 있도록 한다는군요. 이를 위해 트위터 담당자 19명을 지정하고 실무교육까지 마쳤습니다. 거의 실시간으로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상이 정말 달라졌지요? 민원을 넣고 잊을 만하면 답변이 날라오던 시절은 이제 잊으셔도 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