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맛집탐방] 기내식에 추천하고 싶은 음식들! (대전맛집,전국맛집,냉면,짜장면,비빔밥,기내식)





- 기내식에 추천하고 싶은 음식들! -
(
대전맛집, 전국맛집, 냉면, 짜장면 ,비빔밥, 기내식)


 
읽기전에 먼저 "추천"해 주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요즘 비행기에 타면 다양한 기내식이 나오잖아요~ 그런데 우리가 평소에 먹던 음식들도 나오면 좋지 않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빔밥과 짜장면, 그리고 냉면인데요. 비빔밥은 잘 알다시피 이미 기내식으로 나와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추천하고픈 음식들을 만드는 맛집들로 비록 비행기에서 먹을 수 없다면 직접 찾아가서 드실 수 있는 맛집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손으로 만든 손짜장은 정말 맛있다!”

[http://daejeonstory.com/806]






손맛이 어떤 의미일까요?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만든 음식을 말하는 겁니다. 기계가 가지고 있는 정밀함 따위 보다는 매번 조금씩 달라지는 정감 같은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통옛날 손짜장집은 회사에서 가까운 곳으로 주변에 손짜장집이 없어서 그런지 사람이 항상 많은 곳입니다.

자장면은 단무지와 먹을 때 참 궁합이 잘 맞는것 같은데 일본 강점기때 들어와서 같이 먹기 시작했습니다. 단무지의 식초는 맛을 중화하는것도 있지만 소독하는 의미도 있죠. 자장면은 짠 음식이지만 중국집에서는 간판 음식입니다. 순간적인 불다루기에서 판가름이 나는 자장면은 잡내도 없고 춘장의 은근한 향이 잘 살아나야 맛있는 음식이 됩니다. 이곳은 장을 다루는것은 평균이상은 하나 손으로 만든 면발에서 아직 달인의 경지에는 못 올라간듯 합니다.













콩나물이 정말 이렇게 고소할 수 있다니

[http://daejeonstory.com/1050]






콩나물비빔밥이 나오는 이곳 자연채는 제가 일하는 곳 근처에 위치한 음식점입니다. 주로 자연에서 나오는 채소를 가지고 요리를 하는것 같은데 네이밍은 괜찮은듯 합니다. 이곳에 가보면 주로 주부들이 많이 있는듯 합니다. 아파트 단지도 가까울뿐더러 재료가 괜찮기 때문에 여성들이 좋아하지만 고기류가 없어서 남성들이 좀 드문듯 보입니다. ㅎㅎ 이곳에 가면 항상 저렇게 깨끗히 밥그릇을 비웁니다. 맛있으니까요. ㅎㅎ. 그릇이 우선 다른 콩나물 비빔밥집과는 좀 틀린듯합니다. 머라할까.. 오래된 흔적이 있는듯 하면서 자연스럽게 색칠이 칠해져 있어서 자연스럽게 보이니까요













대전에서 맛있는 냉면집을 발견하다

[http://daejeonstory.com/1275]






대전에서는 정통의 함흥냉면을 하는 곳은 아직 드뭅니다. 대부분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을 섞어하는 형태로 운영하는데 숯골원조냉면은 대전에서 오래된 흔적을 가진 냉면집입니다. 남한에서 평양냉면이 최초로 자리잡기 시작한 때는 1920년대로 추정이 되는데요, 대전에서는 언제부터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지는 정확한 정보가 없습니다. 서울에서는 우래옥이 인기를 얻은 이후 부원면옥, 한일관, 유진식당, 평양면옥, 을밀대 등 쟁쟁한 음식점이 나오기 시작했고, 대전에서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인기가 나름 있는 냉면집들이 각 지역구마다 1~2개씩은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