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공모전] "대전 둘레산길 330리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을까?"





요즘 각 지역에는 둘레길 혹은 올레길이라고 해서, 지역의 자연을 소개하며 걷는 관광이 유행이잖아요? 그리고 얼마전에는 대전에서도 촬영한 KBS2TV의 1박2일에서도 나왔구요. 사실 둘레길이 폭발적으로 전국민의 관심사가 된것은 이 프로그램의 영향이 상당히 컸죠.



우리 대전도 시민들을 위해 대전만이 보여줄수 있는 둘레길을 활짝 열었지요! 그런데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대전의 둘레길을 모른다고 하네요... 때문에 대전의 많은 사람들이 우리대전도 '아름다운 둘레길'이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대전둘레산길 스토리텔링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사실 대전의 둘레산길은 등산을 좋아하시는 대전시민들이라면 누구나 아시는 바로 그 산과 길들이죠. 그런데, 모두가 알고있는, 모두가 가고싶은 둘레산길을 만들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는데요. 대전 둘레산길은 총12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공모전에 출품하는 작품들은 역사나 문화유산, 인물, 자연, 설화 등을 소재로 하여 소설이나 영화시나리오 그리고 드라마대본 같은 창작물로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 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많은 이야기들이 쏟아 나오겠죠? 그리고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구요! 입상작들은 대상이 100만원, 금상이 50만원 그리고 은상과 동상이 각각 30만원과 10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한다고 합니다. 출품작의 경우 주관적인 내용이 아닌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으로 작품을 쓰셔야하고, 입상작들에 대한 저작원은 푸른대전가꾸기 시민운동본부에 귀속된다고 하니 명심하세요.

한가지 더! 이번 수상작들의 경우 홈페이지에 게재한다고 하며, 또한 영화 또는 드라마제작사의 요청시에는 제공한다고 하니 자신의 작품이 영화나 드라마로 까지 나온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