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대전맛집] 놀라운 대전의 초대형음식들!! 도전하세요!





대전의 놀라운 초대형음식을 소개합니다!
KBS 스펀지 제로 11월5일 방송




여러분 초대형음식을 아시나요? 말그대로 아주 큰 음식이랍니다! 그런데 그 초대형음식을 직접 우리가 만든다면?....으으으 생각만 해도 힘들죠! 그래서 그런 음식들을 본다는 건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KBS2TV 스펀지제로"에서는 "로드허의 대형음식로드"로 초대형음식찾기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드디어 대전의 초대형음식을 소개하는 "로드허의 대형음식로드"가 시작됩니다!



전국의 음식을 찾아 떠나는 "로드허의 대형음식로드"가 대전을 찾아 방문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전의 초대형음식을 소개했는데요,
초대형붕어빵, 초대형어묵튀김, 초대형피자가 나왔어요^^
그중에서도 대전에 있는 초대형붕어빵과 초대형어묵튀김을 소개합니다.



대전을 찾은 로드허! 여기는 어디일까요? 바로바로 대전무역전시관입니다.
그날 대전무역전시관에서는 세계관광음식축제가 있었죠^^ 또한 열기구 축제도 있었구요ㅎㅎ



먼저 초대형붕어빵을 만나보겠습니다.
그날은 대전엑스포에서는 세계관광음식축제와 함께 열기구축제가 있었어요^^
그래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었는데 스펀지에서는 잘 찾아왔죠??
세계관광음식축제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는데,
단연! 그날의 최고의 음식은 바로바로 초대형붕어빵이었습니다.



놀랍죠? 이 초대형 붕어빵을 만드는 과정은 ㅋㅋ 붕어빵무게만 무려 2kg인데요, 재료는 ㅎㄷㄷ하네요
밀가루만 1.5kg에 5가지 소, 그리고 굽는 틀만 60cm 대단하지 않나요??
굽는시간만 4시간인 이거 한마리가 1만5천원이랍니다~



혼자는 절대 못먹죠~ 왜냐구요? 이건 너무 크자나요 ㅡ,.ㅡ
그래서 로드허는 시민들과 같이 냠냠하였답니다.~



갑천변의 아름다운 석양을 뒤로하고 로드허가 다음으로 떠난곳은?
바로 대전광역시의 번화가!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거리랍니다.
이곳에 와서 초대형음식을 찾는 로드허! 시민들 그저 신기해하네요~ㅎㅎ
어느 순간 시민들이 몰려 드네요~ 이런 로드허가 ㅋㅋㅋ



대전 은행동의 맛도 크기도 최고의 음식은 무엇일까요??



스펀지 출연진들~!!! 놀라면서도 각기 다른 답이 나오네요??



대전광역시 은행동에는 초대형 OOO가 있다?



초대형음식을 파는 그곳으로 이동한 로드허! 곁에 서있는 대전시민들도 모두 놀라네요?!!!
도대체 얼마나 크기에...이렇게 놀랄까요?



헐.. 이렇게나 클수가...있을까요...
이것이 바로 초대형 어묵튀김 즉 "핫바"입니다!!! ㅋㅋ 아오 맛있겠다~
이것이 바로 맛도 크기도 으뜸!! 초대형 어묵튀김이에요!



크기를 휴대전화와 비교해본 모습ㅋ 정말로 후덜덜할 정도의 크기이군요~무게만 무려 5kg이네요
그런데 크기도 크기만큼 생선살+16가지 재료나 들어간다니..
참 맛있어 ~보여요, 40분동안 기다린 결과 나왔네요~이걸 어찌 먹지요?

그런데 충격적인 사실은!
대전대학교 씨름부4명이 와서 해치웠다능... 전설같은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네요~



도저히 다 먹을 염두가 나지 않는 로드허! 시민들과 나눠먹기 시작했습니다.
주위에 모든 시민들에게 한조각씩 나눠먹으며, 대전의 초대형음식에 대해 감탄사를 연발하는군요~


대전의 초대형음식! 잘 몰랐던 사실이 이렇게 티비앞에 나와 우리나라에 모두 알려지게 되었네요~ 대전의 음식이 이렇게 티비에 나왔다는게 신기하게 느껴지내요. 대전에는 이보다 더 신기하고 맛있고 다양한 음식들이 있으니, 앞으로 거리를 다닐때마다 눈 크게 뜨고 다녀야겠어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