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대전맛집] 맛있는 커피를 디자인하자! 커피향 짙은 그곳! (카페,전국카페)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와 아기자기한 소품이 많은 예쁜카페
맛있는커피를 디자인하는 그곳! 커피삼촌 와인조카




대전에도 많은 카페가 있지요.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예쁜 카페가 있는데요, 그 카페의 이름은 '커피삼촌 와인조카', 이름이 특이하죠? 이름만큼 맛도 좋기로 유명해요. 왜냐구요? 여기 사장님이 직접 커피를 로스팅하고, 핸드드립하는 맛있는 커피를 디자인하시거든요? ㅎㅎ


이 카페가 있는 곳은 대전 최고의 명문대학인 '충남대학교'의 번화가인 궁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궁동에는 이곳말구 '노네임 카페'라는 곳도 있답니다. 말그대로 이름이 없는 카페(?)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참! 입구부터 다르죠? 아기자기 한게 들어가기도 전에 푹 빠져버릴꺼 같아요~!
화분도 저렇게 가꾸니까 너무 달라보이는게...ㅎㅎ



참 착한가격이죠?? 아메리카노 한잔이 1,500원!!
역시 대학가 근처라 그런지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이네요~




가게 내부의 모습이에요.
초저녁의 어스름한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PC라는 글자가 크게 보이네요. 바로 문옆에 컴퓨터가 있잖아요ㅎㅎ




이제 자리에 앉아 볼까요?
헉... 벽에 온통 다녀간 이들의 추억이 알록달록 붙어있네요..
저 메모지 하나하나 마다, 누군가의 추억과 기억들이 고스란히 담겨있겠죠?ㅎㅎ






천장에는 와인잔들이 걸려있네요?
만약에 있잖아요.. 저게 떨어진다면, 엄청 아프겠네요ㅡ,.ㅡ
하지만 그럴 일은 없다능..




이제 쪽방으로 들어가 볼까요?
카페 주방 옆엔 조그마한 공간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이곳을 쪽방이라 부른답니다.
딱 테이블 두개가 있는데 조용한 이야기를 나누기엔 딱이라는 군요!






쪽방에서 바라본 주방과 홀이에요!



역시나 쪽방에도 가득한 메모지들! 어김없이 다녀간 사람들의 추억들이 아롱아롱 걸려있네요~
그리고요, 대학가라 그런지 아님 여대생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이런게 참 많아요^^
때문에 이곳에 와서 찰칵찰칵 담아가는 사람들은 굳 ㅡ,.ㅡb




쪽방 테이블에도 쿠션이 준비되어 있어요.
테이블 위에 하얀거 보이시죠? 그건 초에요~분위기 참 ㅋㅋ 




이제부터, 커피를 주문해 보까요?
이게 뭔지 아세요? 메뉴판이랍니다. 주인아저씨의 모습이 ㅋㅋ





여긴요, 핸드드립 커피종류가 많아요~






제가 주문한 카라멜 마끼야또에요! 커피잔이 예뿌죠?
커피삼촌 손글씨 같은데, 귀엽고 예뿌네요 ㅎㅎㅎ





이건 바로 아메리카노~! 저한테 이것저것 먹어보라고 추천은 하는데...
결국 지도 평소 먹던거 시켜버림 ㅋㅋ 하긴 저도 늘 먹는 마끼아또ㅋ
그래도 참 맛나요!! 직접 로스팅하고, 핸드드립한 커피라 그런지 커피맛이 음~ 냠냠




커피삼촌의 맛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다시 한번 카페를 둘러봐요~
2010년은 즐겁고 행복한 겨울이 되길?..?...?
일단은 내가 유부남들하고 놀지 말아야 행복한 겨울이 올듯 싶어요 ...ㅡ0ㅡ 쩝






테이블에는 작은화분을 보고 여러사람들이 스케치한 메모들이에요.
제가볼땐 젤 왼쪽에 있는게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잘 그린거 같은데...ㅋㅋ
ㅋㅋ 맨 오른쪽은 자긴 닭도 그렸다고 자랑~




아 귀여워 ㅋ 닭안그렸다고 미안하데요 ㅠ.ㅜ
옹~ 센스 굳 >0<




주방을 찍은 사진이에요~ ㅎㅎ




커피삼촌 와인조카 댁의 카페에는 벽에 온톤 도배되어 있는 아기자기한 메모들이 맞이해주고 있지용!
바로 저 스탬프들로 찍은 것인데용~
온갖 색연필과 스템프가 준비되어 있어 이것들로 잼난 메모들을 할수가 있어요^^
특히 있잖아요~ 여대생들이 이곳에 와서 다이어리를 예뿌게 꾸민다고 하네요.
종류도 다양한 많은 스템프들 ㄷㄷㄷㄷ 그리고 한쪽엔 예쁜 커피잔도, 머리핀도 판답니당ㅋ





스템프들 옆에 비닐포장 된 커피삼촌 커피잔 ~! 하나 장만할려다...꾹 참았습니당 ㅜ.ㅜ




커피삼촌 와인조카 댁 인테리어 소품들.





이것이, 바로바로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는 기계에요!!ㅎㅎ




한쪽에 홀로 앉아있는 커피삼촌 인형ㅋ 우왕 귀엽죵??ㅎㅎ




맛있는 커피도 다 마셨겠다.. 이제 친구와 함께 다시 밖을 나갑니다.




커피삼촌 댁은 밖에서 봐도 사람들이 추억이 곁들여져 있다는게 보이네요^^




여기는 직접 로스팅한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는 커피삼촌 와인조카!
다음에 또 오고 싶은 충동이 팍팍!!




이상으로 지금까지 커피삼촌 와인조카 댁네 카페 탐방을 마칠께요^^ 커피맛도 맛이지만, 아기자기한 예쁜 소품들이 정말 맘에 드네요, 전에 소개했던 노네임 카페와는 색다른 인테리어도 그렇구요. 하지만 아직도 대전 궁동에는 카페가 몇군데 더 있다는데 벼르고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