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대전시는 "세종시 설치법"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통과를 환영합니다!




대전시는 "세종시 설치법"의 통과를 환영합니다.
지난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통과 관련, 염홍철시장 통과성명서






지난11월2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여당과 야당의 합의 아래, "세종시 설치법"이 원만하게 처리되었는데요, 염홍철 대전시장은 150만 대전시민을 대표하여, 이번 국회통과를 기쁘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그동안 세종시 설치법은 위원회 통과에 상당한 어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6월29일 세종시 수정안의 부결로 인해, 원안 추진과 더불어, "세종시 설치법이 원만한 합의를 통해 시행되기를 바랬던 사항이었는데, 9월에 이어 또다시 공전되지 않나 깊은 우려를 나타내었는데요, 이번에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며, 500만 충청인들의 의지와 열망을 저버리지 않아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위원회 통과를 계기로 최종 본회의까지 일사천리로 처리되기를 바라며, 세종시가 정상적인 건설을 통해, 수도권 과밀화현상을 완화하며, 지역균형발전의 촉매제 역활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세종시가 진정한 명품도시로 자리잡고 성장하며 도약하고, 품격높은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우리 대전시와 서로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관계를 육성시켜 대한민국의 중심지역으로 제2수도권의 기능을 펼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번 행정안전위원회 통과를 우여곡절 끝에 여야합의로 원만히 처리된 것을 환영한다고 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