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한류 드라마 제작의 메카 대전!
30일 'HD드라마타운 발전전략포럼' 개최
지난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는 HD드라마타운 발전전략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드라마제작 종사자와 전문가 및 시민들이 참석하여 HD드라마타운의 발전방안과 대전이 첨단영상드라마시티로의 비전을 모색 및 한류중심지로 도약하는 첫 걸음을 떼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토론은 HD드라마타운의 대전유치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며, 드라마산업의 중요성과 한류재점화를 위한 비전을 제시하며, 국민적 붐을 조성하여 전문가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HD드라마타운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이날 포럼에는 이어령 前문화부 장관, 김창수 국회의원, 이갑우TJB사장 등이 참석하여 포럼개최를 축하해주었으며, 이번 포럼에서 김종학프로덕션의 박창식 대표의 'HD드라마타운 한류콘텐츠 생산전략'으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콘텐츠연구본부 최병태 부장의 '대덕연구단지 첨단영상제작기술 연계방안', 방송통신대학교 장호찬 교수의 '한류관광활성화 방안으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HD드라마타운을 올 9월에 대전유치를 확정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에서 HD드라마타운사업에 대한 2011년도 예산 38억원이 반영되어 사업추진 전망이 밝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