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에서 인도여행업총회? 긍정적 신호!!





 

대전에서 인도여행업총회? 긍정적 신호!!
직접경제적파급효과 29억원, 12월초 인도여행업협회 총회 운영위 대전 개최







현재, 인도영행업협회 총회를 유치 중인 가운데, 개최지 선정을 위한 실사단이 대전을 방문하여, 관광인프라를 실시한 결과 긍정적평가를 내려, 내년 대전총회유치에 파란불이 켜졌습니다. 인도는 현재 12억명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으며, 또한 신흥경제국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자국내에만 2400여개의 여행사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어 관광 또한 아주 잠재력이 큰 국가입니다.





인도여행업총회는 매년 세계 각국을 돌며 개최하고 있고 2011년에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스위스의 인터라겐, 터키의 이스탄불, 싱가폴, 한국이 유치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총회 개최는 타이의 푸켓과 아랍에미리트, 영국의 런던에서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번 총회를 유치할 경우 대전은 인도의 여행사관계자 등 1000여명이 대전을 방문하여 총회와 함께 대전의 주요관광지를 둘러보게 되어 29억3000만원의 직접 소비효과와 한국의 여행사와 인도여행사간 교류를 통해 대전의 관광활성화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대전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협력하여 총회유치를 위해 노력했으며, 관광 및 숙박, 컨벤션 등 인프라의 장점을 부각시켜왔습니다. 이번에 인도여행업협회 총회 개최지 선정을 위해 대전을 찾은 실사단은  염홍철 시장을 면담하고, 대전의 각종 행사경험과 숙박시설 등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