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유성 어린이물놀이장으로 GO! 대덕사이언스 운동장으로 오세요


푹푹찌는 더위와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밤이 깊어지고 너무 더운 여름 불쾌지수만 높아지는 요즘!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물놀이장을 찾아 잠시나마 더위를 잊어버리는 건 어떨까요? 

올해 유성구에서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을 6곳으로 확대하여 무료로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 중 한 곳인 대덕사이언스 운동장에 마련된 유성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대덕사이언스 운동장에는 천막과 함께 유성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운영기간은  8월 11일까지이고요. 운영시간은 오전 12시 ~ 오후 6시까지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곳곳에 나무 그늘도 있어 돗자리를 깔고 앉아 짐을 풀고 잠시나마 쉬어갈 수도 있어서 참 좋습니다.

또한 이곳의 물놀이장은 간이매점을 운영하는데요. 혹시 음식을 가져오지 않았거나 배가 고플 때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곳 물놀이장 매점에서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유성구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바가지요금이 아니라서 참 좋다고 합니다.

언제나 가장 중요한 안전을 위한 의무실과 종합안내소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혹시 아이들이 놀다 다치게 된다면 이곳을 이용하시면 되고, 탈의실과 샤워실, 화장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대형에어바운스 슬라이드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 어린아이부터 중, 고등학생 그리고 어른까지도 신나게 놀 수 있는 시설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언제나 안전이 우선이므로 에어슬라이드 안전수칙을 읽어보시고 안전하게 즐기면 더욱 좋겠죠?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이용하시면 즐겁게 그리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놀이장 안전수칙도 나와 있는데요,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은 필수이며 6세 이하 어린이는 꼭 보호자와 동반하여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적혀있네요.

대덕사이언스 운동장 물놀이시설에는 튜브를 가져오지 않아도 무료로 튜브를 빌려주므로 튜브를 가지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온 엄마는 열심히 튜브에 바람을 넣고 아이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정말 어디로 튈지 모르니까 유심히 잘 지켜봐야 합니다.

이 에어바운스는 수심이 낮아 어린아이들도 튜브를 가지고 재밌게 물장구를 치며 놀 수 있습니다. 더구나 천정에 그늘막이 있어 아이들이 햇볕에 타지 않고 그늘에서 더욱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도 지켜보시고 곳곳에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겠네요.

상어입에서 미끄럼을 타고 내려오는 아이들은 정말 즐거워 보이는데요. 단순한 워터슬라이드가 아니라 상어 모양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습니다.

 

여러 색깔의 넓은 워터슬라이드는 길이와 넓이가 커서 정말 스릴 넘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물놀이를 즐기는 곳이 무료라니 더욱 매력적이죠?

워터슬라이드는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곳이라 계단으로 오르는 아이들 손에 튜브가 하나씩 들려있습니다. 저 높은 곳에서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기분은 어떨까요? 그야말로 스릴 만점일 것 같습니다.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곳과 타는 곳엔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혼자서 놀아도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을 튀기며 즐기는 워터슬라이드, 저도 한번 타보고 싶어지는데요, 이 워터슬라이드만으로도 올 여름방학 최고로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이 물놀이장은 수심이 0.9m라 조금 깊은 곳입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 고등학생들이 많이 즐기는 장소인데요, 또한 안전요원이 높은 의자에 앉아 아이들 물놀이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튜브를 가지고 놀 수 있으며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가까운 곳에 이런 물놀이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올여름 아이들은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놀이를 하다 좀 지치면 해변에서나 볼 수 있는 비치의자에 앉아 몸을 쉬며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곳곳에 설치된 물놀이 시설로 원하는 곳에서 재밌게 그리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겠죠? 늦지 않게 이곳 대덕사이언스 운동장에 마련된 물놀이장에 오셔서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