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 청춘정거장에서 구직상담하고 영상 배워요~

대전광역시 서구에서 운영하는 '이동일자리 상담소'라고 아시나요?

이동일자리 상담소는, 전문 직업상담사 7명이 대전 내 정해진 공간에 방문하여 구직자들에게 적합한 일자리 정보제공 및 진로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취업의 필수과정을 밀착 서비스로 제공하는 이동일자리 상담소! 지금부터 이동일자리 상담소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일자리 상담이 이루어지는 장소 중 특별히 청춘정거장 이동일자리 상담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청춘정거장 공용공간에서는 상담원과 구직자의 상담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청춘정거장에서 일자리 상담 진행 중인 모습

상담원은 관련학과 학사 및 석사 졸업자로 실무경력 2년에서 20년을 요구하는 직업상담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직 중 혼자 해소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면 전문 상담원과 같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상담은 진로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이미지 클리닉, NCS 기반 직업군 설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 입사하고자 하는 회사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나 부족한 점 등을 상담하고, 보완사항을 피드백 받는 과정. 타인의 합격 수기를 인용하거나 자신의 이야기가 담기지 않아 어색해진 자기소개서에 구직자만의 스토리를 찾아내어 이력서 항목에 재구성할 수 있도록 도움.

* 면접 클리닉 : 예상질문에 준비했던 생각을 차분히 답변하는 연습을 하고, 심화 구술 면접 연습을 통해 예상 가능한 질문뿐 아니라 예측하지 못한 돌발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답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

* NCS 기반 직업군 설명 : 국가직무능력 표준으로 기초능력에 맞는 직업군을 설명

청춘정거장에서 일자리 상담 진행중인 모습

Q1) 어떤 목적과 방법으로 일자리 상담이 이루어지나요?

A1)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본인의 적성을 확인하고, 적성검사를 함으로써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선호하는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직무를 설명하고 그 직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준비 과정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Q2) 상담 후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2) 본인이 선택한 직업 공고 시 구직자에게 연락 후 전반적인 취업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고가 나기 전에는 대략적인 틀 정도만 잡게 되는데 공고가 나면 공고 모집 특성에 맞추어 더 구체적인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상담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및 면접 클리닉으로 진행됩니다.

구직자는 일자리 상담소 방문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본인이 작성한 이력서‧자기소개서‧소지 자격증 사본을 지참하면 맞춤형 취업 준비 서류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담 요청 전 궁금한 점을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면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도 가능하다고 하니 구직 관련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이동형 일자리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대전광역시 서구 청춘정거장에서는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일자리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서구청 전문 상담 선생님과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질의응답이 가능하니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청춘정거장에는 간단한 간식과 커피는 비치되어 있습니다. 혼자 가기 부담된다면 친구와 함께 카페에 가는 것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동일자리 상담소는 전문 직업상담사 7명이 대전 시청‧용문역, 탄방‧도솔‧도안 청소년문화의집, 청춘정거장에 월 4회 이상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자리 무료상담 관련해서는 아래 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 대전 서구 일자리지원센터 연락처 : 042-288-2491

* 청춘정거장 연락처 : 042-471-0069

* 청춘정거장 운영시간 : 평일 11:00 ~ 오후 21:00, 토요일 11:00 ~ 오후 19:00, 일요일‧공휴일 휴관

* 청춘정거장 이용 가능 대상 : 청년(19~39세)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

* 청춘정거장 이동일자리 상담 가능 대상 : 청년(19~39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단, 청춘정거장 이외의 공간은 상담 가능 대상 연령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청춘정거장에서는 일자리 상담 외에도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25일 목요일 오후 7시에는 특별히 성낙원 원장의 영상미디어 강의가 진행되는데요.

10대들이 정보를 찾을 때에는 유튜브와 같이 영상이 있는 미디어를 통해 알아본다고 하지요?

뿐만 아니라 영화제, 공모전 등 영상미디어의 힘이 점점 더 대두되는 요즘, 이런 능력을 갖춘다면 분명 다방면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상분야에 대한 큰 틀과, 영상편집 기술, 기타 궁금한 사항, 영상 미디어 분야 창업, 실전 스킬 등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각종 미디어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지만 그래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하는 맞춤형 배움은 흔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원은 총 15명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 강의라 집중도도 높고, 질문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25일, 쾌적한 시설에서 좋은 강의를 무려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영상미디어톡 강의를 진행하는 성낙원 원장의 경력을 소개합니다.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이사장 경력부터 영화제 심사위원까지 화려한 경력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노하우를 쌓은 영상미디어 대선배, 성낙원 원장이 어떤 이야기로 강의를 풀어갈지 기다려집니다.

이번 영상미디어톡 강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영상 제작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