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구두구~~! 드디어 대덕구와 구민의 성원과 땀방울로 7월 5일(금)에 지역화폐 대덕 e로움이 본격 출시됩니다.
대전시 최초로 발행되는 지역화폐 대덕 e로움은 지역경제의 새로운 희망이 될 것이며, 7월 2일부터 사전 출시됩니다. 출시 기념으로 7월 한 달간은 10% 할인됩니다.
대덕구 경제를 살리는 것이 곧 대전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이며 대덕 e로움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구매하면 경기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경제에 행복한 파란(?)을 일으킬 지역화폐 대덕 e로움 출시 기념으로 열리는 대코(Daeco) 맥주 페스티벌로 오셔서 한여름 밤 축제도 즐기시면서 대덕 e로움 카드 사용법도 알아보도록 해요.
한 여름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대코(Daeco) 맥주 페스티벌
언제? 7.5(금)~7.6(토), 7.12(금)~7.13(토), 17시부터 22시까지
어디서? 중리행복길 일원(대덕구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앞)
누구랑? 7.5(금) 코요테, 로맨틱펀치, 7.6(토) MBC 라디오 공개방송(몽니 외 4개 팀), 7.12(금) 미스 트롯(김양, 지원이, 김맑음), 7.13(토) 오렌지캬라멜, 이짜나언짜나
매회 운영하는 라디오 DJ박스, 버스킹 공연, EDM파티 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 회사 모임을 대코 맥주 페스티벌에서 하는 건 어떠세요?
행사장에서의 모든 결재(맥주와 안주)는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는 안되고, 오로지 대덕 e로움 카드로만 가능합니다.
또 한 가지 미성년자에게는 주류를 판매하지 않으니 치킨이나 음료수로 대신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대코(Daeco)란?
대덕의 '대'와 경제(economy), 공동체(community), 코인(coin)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코(co)'를 따서 이름 지었습니다.
축제장 사용이 편리하도록 공식 출시에 앞서 7월 2일부터 사전 구매할 수 있어 충전이 가능합니다.
50억 원 규모로 발행되는 대덕 e로움은 환전 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됩니다.
대덕 e로움은 대덕구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충전식 선불카드로 쓰면 쓸수록 우리가 부자 되어 지역경제에 이로움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대덕 e로움의 혜택은? 할인 구매 (상시 6%, 출시. 명절 등 특판 시 10%) 되며, 7월 한 달간은 10% 할인되며, 30% 연말소득공제가 되고 연회비 및 발급 수수료가 없습니다.
발급 및 충전은? 대덕 e로움 전용 앱 또는 관내 금융기관(구청, 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카드 무료 발급)되며 전용 앱은 7월 2일(월) 오픈됩니다.
자격은? 만 14세 이상 국민 누구나 발급 가능하며, 월 50만 원 연 500만 원 이내로 구매 가능합니다.
사용처는? 대덕구 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로 편의점, 학원, 미용실, 커피숍, 식당, 노래방, 당구장, 주유소, 전통시장 등입니다.
사용할 수 없는 곳은? 대규모 점포, 유흥업소, 도박장, 본사 직영 프랜차이즈 점포, 사업장 주소가 대덕구가 아닌 점포로 한정됩니다.
대덕 e로움 카드 사용법은 대코 맥주 페스티벌에 오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며, 대덕구청 에너지 경제과 (042-608-6922~5,6955)로 문의하세요.
행사장이 있을 중리행복길 일원을 며칠 전에 다녀왔는데요. 500m에 이르는 중리행복길에는 전국 최대 길이의 우산 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하늘에 둥둥 떠있는 알록달록한 우산의 행렬이 화려한 이 곳! 행사 때에는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되어 커다란 원탁이 놓이고 조명이 화려하게 쏘아진다고 합니다.
개막식 축하공연과 함께 치맥 존, 커피존, 먹거리존이 설치되며, 대덕 e로움 퀴즈, 노래자랑, 맥주 빨리 마시기 등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근 상가에서 맥주와 안주를 대덕 e로움 카드로 구매해서 원탁에 둘러앉아 친구, 가족, 연인들이 마시고 축제를 즐기는 거죠. 맥주 페스티벌이 있는 행사장에서 9만 원만 내면 구가 1만 원을 지원해 10만 원을 충전해주는 식이죠.
충전과 환불, 잔액 확인 등은 모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지며 행사장 곳곳에서 대덕 e로움 카드 발급을 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대덕 e로움이 탄생하기까지에는 구청 직원, 홍보단원들의 홍보와 대덕구에 있는 병원, 관공서, 기업체, 은행 등이 업무 협약이 큰 역할을 했씁니다.
대학생 홍보단은 대덕 e로움 카드 발급 안내와 홍보, 대코(daeco) 맥주 페스티벌 행사 시 현장 발급 지원, 특별가맹점 모집,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됩니다.
대덕 e로움은 통장, 구민기자, 소상공인, 청소년, 대학생까지 홍보단에 가세함으로써 모든 세대로부터 사랑받는 지역화폐가 될 것입니다.
대코 맥주 페스티벌이 있는 날은 행사장으로 가기 위한 차량들이 붐빌 듯 하지만 차량은 집에 두고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한여름밤의 축제를 대덕 e로움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음주운전은 절대 안 되고 행사 당일 교통이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인 시내버스 2, 102, 314, 605, 611, 615, 702, 706, 711, 802번을 이용하세요.
행사가 진행되는 대덕구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앞 중리행복길은 대전 대덕구 중리남로 47 일원이며, 부득이 자가용을 가져 오시는 분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