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예뻐도 너무 예쁜,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인생샷 찍으세요!

"대전에 이런 곳이 있었어?"
"에버랜드보다 여기가 훨씬 더 이쁘다!"

여기저기 감탄사가 쏟아지고, 사진 찍기에 정신없이 바빠지는 곳, 네, 여기는 '한밭수목원 장미원'입니다. 지난 금요일,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 한 장에 부리나케 카메라를 챙겨 들고 수목원에 다녀왔는데요. 향기에 취하고, 꽃에 반하고... 와~ 대전에 이런 곳이 있었네요. 

카메라 셔터가 저절로 바빠질 수밖에 없는 곳, 장미향 가득한 '한밭수목원 장미원'으로 떠나볼까요?

주차장에 도착하니, 마침 '한밭수목원 종합안내도'가 보였습니다. 한밭수목원은 엑스포 시민광장을 중심으로 동원과 서원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수목원 전체를 둘러볼 시간은 안되고, 오늘의 목적지인 장미원은 어디쯤에 있는지 먼저 안내도에서 확인부터 해 봅니다. 

한밭수목원은 워낙 넓기때문에, 전체를 둘러보더라도 이렇게 종합안내도 보고 노선을 정해서 둘러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한참을 걷게 되더라고요.

장미원까지 걸어가는길도, 양옆으로 가로수들이 심어져 있어서 기분 좋게 걸어갈 수 있습니다. 걷다 보면 다양한 모양의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자전거 대여소도 발견할 수 있어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엑스포 시민광장을 자전거로 달려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좋은 시간이 되실 거예요.

 

두둥~~  드디어 도착한 장미원 입구! 여기저기서 인증숏 찍으시는 모습이, '아, 여기가 대전 핫플이구나' 하는 느낌이 팍팍 느껴졌는데요. 입구부터 아주 '하태핫해' 했습니다.

선생님과 친구들 손을 잡고 온 유치원 아이들부터 삼삼오오 친구들과 함께 와 서로 인증샷 찍어주는 40~50대 주부들, 근처 사무실에서 잠시 나온듯한 양복 차림의 직장인들의 모습까지! 평일임에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수목원을 찾고 있었는데요. 인기 많은 한밭수목원이 장미원 덕분에 주말엔 더 바빠지겠구나 싶었습니다.

지금부터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사진으로만 봐도 얼마나 예쁜지 느껴지실 거예요.(실제 가셔 보시면 사진보다 흴 씬 더 이쁩니다. 아무리 좋은 카메라도 우리 눈만큼은 담아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여기저기 포토존 아닌곳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카메라가 바빠지는 시간인데요. 멋진 인증샷이 필요하신 분들은, 오전 일찍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북적북적 많으면 사진 찍기에는 살짝 어려움이 있으니까요.

한밭수목원은 하절기인 4월부터 9월까지는 오전 6시부터 문을 엽니다. 닫는 시간은 오후 9시이고요. 이른 저녁 먹고 산책 겸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낮엔 벌써부터 햇빛이 뜨겁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산들산들 부는 바람이 걷기에 너무 좋은 계절이에요.

어디선가 꽃향기가 느껴지시는 것 같지 않으세요? 실제로, 장미원에서는 꽃만큼이나 가득한 장미향으로 아이들도 어른들도 잠시 걸음을 멈추고 깊은 숨을 내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목원 전체에 장미 향수라도 뿌린 듯 온몸에 감싸는 장미향에 취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장미원에는 장미만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빨강, 노랑, 보라···. 다양한 빛깔의 꽃들이 장미원에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이쯤 되니, 누가 이렇게 장미원을 잘 만들었까 궁금해질 정도입니다. 정말, 잘 만들었더라고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다 아름답다고 소문난 한밭수목원! 6월엔 어떤 모습일까요? 장미원 옆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터도 있어서 도시락 싸들고 소풍 가듯이 다녀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말이면 수목원 잔디밭에는 돗자리를 펴놓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 모습을 정말 많이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 풍경이 더없이 평화롭고 좋더라고 고요.

 

장미원 입구에서는 "내 화분 만들기"라는 체험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14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오후에는 2시부터 4시까지 하루 2차례, 6월 9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체험행사도 참 좋아요. 아이들이 각자 하나씩 화분을 만들어 들고 가는 모습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장미원에서 걸어 나오는 길,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니 한빛탑이 보입니다. 누가 뭐래도 대전의 랜드마크는 저 한빛탑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한빛탑은 언제 보아도 마음을 푸근하게 해 주는 게 있는 것 같습니다. 

일찍부터 찾아온 더위로, 올여름도 많이 더울 거라는 예보가 나오는데요. 이럴 때, 도심 한가운데에 수목원이 있다는 건 정말 큰 혜택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