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장태산자연휴양림, 푸른 자연의 품속에서 하룻밤 어떠세요?

초록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6월 때이른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무더운 계절 숲속에서 하룻밤을 지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싱그러운 자연속에서 조용히 새소리, 물소리와 나뭇잎 흔들리는 소리에 몸을 맡기며 즐기는 숲속에서의 하룻밤, 생각만으로도 멋지지 않나요? 대전에도 숲속에서 하룻밤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장태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숲속이라고 진짜 풀숲에서 텐트치고 자는 게 아니라 장태산 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자연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그저 잠시 휴식을 취하고 놀다가 만 가던 장태산 자연휴양림에 멋진 숙박시설이 있는 건 잘 모르셨죠?

깔끔하게 지어진 산림문화 휴양관 모습인데요. 단체나 개인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취사할 수 있어서 먹을 것을 가지고 와서 직접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숙박시설을 예약하고 오신 분들은 차를 가지고 이곳까지 올라와 주차하실 수도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숲속교실

숙박시설 옆에는 숲속교실이 있습니다. 이곳은 쭉 펼쳐진 메타쉐콰이어나무들 속에 앉아서 자연속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 학습의 공간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쉐콰이어

평상이나 의자에 앉아 잠시 하늘을 바라보면 파란 하늘은 쪽 뻗은 큰 나무들 사이로 군데군데 조금 모습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쉐콰이어

빽빽히 수놓은 나무 틈 사이로 하늘을 찾으셨나요? 서서 하늘을 올려다본 모습인데요, 나뭇잎 사이로 조금씩 보이는 틈이 바로 하늘입니다. 이런 그늘이 주는 시원함은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로는 숲속의 집, 산림문화 휴양관, 숲속수련장과 기타시설로 회의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끼리 오셔서는 독립된 공간인 숲속의 집 숙소를 많이 찾으십니다. 숲속의 집은 방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의 특색에 맞게 나무 이름으로 방 이름을 꾸며 놓았습니다

장태산휴양림전시관

숲속의 집 근처에 장태산 휴양림 전시관이 있습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깔끔하고 아늑하게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지금 현재 솟대 작품전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옛날 시골 마을 어귀에서 보던 나무로 만든 솟대가 다양하고 멋진 모습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의자가 놓여있는 휴식공간과 아이들이 볼 수 있는 다양한 곤충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장태산 휴양림 전시관은 한번 둘러봐도 좋겠죠?

장태산휴양림 전시관 이용안내

장태산휴양림 전시관 이용 안내인데요, 관람료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람 시간과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숲속의 집은 나무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말 그대로 숲속에 지어진 집처럼 꾸며져 있고요. 계단과 집까지 다 나무로 만들어져 숲속 나무집에 온 듯한 느낌이 드네요.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용시설료 안내

요금이 각 방마다 다 다른데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해서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방으로 예약하고 오셔야 하룻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예약사이트

https://www.jangtaesan.or.kr:454/utilization.asp

불러오는 중입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여기서 잠을 자면 꼭 자연속에서 자고 일어난 기분이 들겠죠? 창문앞에 푸른 나무들이 가득한 멋진 숲속이 방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산책로

이렇게 멋진 산책로와 푸른 나무, 맑은 공기까지 마음껏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휴양림 곳곳엔 지금 예쁘게 피어있는 꽃들도 햇살을 받으며 싱그러운 모습을 뽐내고 있네요.

장태산자연휴양림 산책로

기족과 함께 숲속에서의 하룻밤 어떠세요? 매일 듣는 도시의 시끄러움과 어수선함을 뒤로하고 한가롭고 여유로운 자연에서의 하룻밤, 새들이 들려주는 노랫소리를 자장가 삼아 잠을 자고 밤하늘에 수놓은 많은 별과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의 떨림까지 느낄 수 있는 곳, 이 모든 멋진 자연속에서의 하룻밤을 보내신다면 아마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겁니다.

  • 김미정 2019.10.02 2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남 양산에 살고있는데요 한번 가보고 싶어서요 장태산 메타쉐콰어 숲길을 한번힐링 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