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인권, 우리에게 물어봐! 대전광역시 인권센터

대전광역시 조례에 따라 2017년에 만들어진 대전광역시 인권센터! 

대전광역시 인권센터에서는 인권교육, 대전시 인권정책 홍보, 대전시만의 인권특성화 사업등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인권이 실천되는 보편적 인권 문화를 만들기 위해 대전지역의 인권단체, 시민사회 단체들과 함께 연대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시민들에게 인권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당연히 보장 받아야할 권리임을 알리고 있답니다.

 

지난 해부터 대전광역시 인권센터에서 시민 기자를 선발해 인권신문을 발행하고 있는데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생활 속 인권부터 여러 인권 행사에 참여하고 취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다방면에서 다각도로 인권을 다뤘습니다.

올해도 시민 기자를 위촉해 인권 신문을 발행한다고 하는데요. 독자 투고란을 새로 신설해 더 다양한 인권 기사를 다룰 예정이라고합니다. 이 신문은 공공기관과 학교 도서관 등에서 만나볼 수 있고 대전광역시 인권센터 페이스북 페이지와 대전광역시 인권센터 홈페이지에서 웹진 형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마을 도서관과 연계해 인권 도서관을 운영하며 올바른 정보와 인권 감수성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인권 도서관에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인권이 무엇이고 내가 당연하게 보장 받아야하지만 보장받지 못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이번에 인권 증진을 위해 2019년 학습 소모임을 지원한다고합니다.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해보세요!


www.djhr.or.kr

 이 외에도 인권페스티벌인권 도서관 등 대전 시민들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뛰고 있는 인권센터최근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삼성생명 NGO건물 5층으로 이사했다고 하는데요. 인권과 관련해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대전광역시 인권센터 전화번호 042-360-1210 혹은 이메일(djhr1210@gmail.com)으로 연락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NGO지원센터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