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대전사람들

과학 유튜브 & 메이킹 유튜브와 만나다! 메이커스페이스 시민창작센터

Daejeon Maker Space 시민창작센터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3D프린터, 레이저커터,기타 장비들, 수공구 사용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입니다.

과학 유튜브 & 메이킹 유튜브 채널!

메이킹 유튜버의 강연을 듣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의 참석자들과 함께 제5회 NEXT MAKER FORUM에 참석했습니다.

심프팀 유의수의 활동 강연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과학, 기술, DIY를 다루는 메이킹 유튜버의 강연을 동영상으로 올려보았습니다

심프팀의 활동사례로  아두이노 미세먼지 측정기 만드는 과정이 영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 

미세먼지 측정기! 한번쯤  만들어보고 싶다면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심프팀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강연은 4달러 저금통 제작사례입니다.

다음엔 콩돌이 프로덕션  김동석 씨가 '내 설계는 왜 항상 뭔가 모자랄까?'를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콩돌이 프로덕션이 직접 제작한 오버워치 속 토르비욘의 포탑, 펭귄 스파이 카메라 제작과정을 사례로 
과학·공학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을 강연한 동영상 입니다. 


공학, 과학을 재미있고 쉽게 따라 할수있는 미디어컨텐츠로 제작하여 공유하는 메이커 유튜브 채널들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다양한 분야 과학자와 항공우주 공학자들이 대전의 많은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 할 수 있는 시간이 앞으로도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5회 NEXT MAKER FORUM은 공대생들이 그려가는 유쾌한 세상을 만나게 해주었는데요. 상상하는건 뭐든 다 만드는, 공학 컨텐츠 , 과학기술 기반으로 제작한 DIY, 실험,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메이커의 창작활동이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제5회 NEXT MAKER FORUM
□ 주제 : 메이킹 유튜버
□ 연사 : 김동석-콩돌이 프로덕션(내 설계는 왜 항상 뭔가 모자랄까?),
             유의수-심프팀(스스로 학습하는 방법)
□ 행사일시 : 2019. 03. 23(토) 13:30 ~ 17:30
□ 행사장소 : 시민창작센터[(구)충남도청 구봉산관 205호]
□ 세부사항은 시민창작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k3850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