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겨울 한밭수목원 나들이, 가볍게 산책하기 좋아요

설 명절을 지내는 우리 가족의 일상. 객지로 나간 자식들이 집으로 오고, 이른 시간에 차례를 지냅니다. 항상 길이 막혀 고생하긴해도 기다려지는 친정나들이입니다^^. 설날의 피로를 물리치고자 설 다음날, 집에서 가까운 한밭수목원으로 바람을 쐬러 가 봅니다.

흐린 날씨지만 바람은 차지않아 걷기에 참 좋습니다. 입춘이 지나서 그런지 확실히 다른 기운이 느껴집니다. 한밭수목원의 소나무 숲길 데크길을 걸으니 소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를 많이 마시고 싶어 저절로 심호흡을 크게 하게 되는군요.

소나무 특유의 솔내음으로 명절의 기름진 음식 냄새로부터 탈출합니다. 마음도 안정이되지만, 무엇보다 심폐기능이 좋아지고 피부도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한밭수목원  대부분의 겨울 나무들이 잎을 떨구어 자신들의 본래 모습을 보여줍니다. 겨울을 지내는 나무가 각양각색의 수피와 잔가지들의 애잔함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도 참 아름답게 느껴지는군요. 지난 가을의 흔적을 떠올리게 하는 갈대숲 군락이 이색적으로 느껴지고 빠르게 흐르는 시간도 느껴지네요.

설날은 칼로리 높은 음식을 많이 먹지요. 칼로리도 소모할 겸, 한해 동안 새로 할 일들도 생각할 겸, 한밭수목원 곳곳을 느리게 걸어봅니다. 

한밭수목원 서원을 나와 엑스포시민광장에 오니 모든것이 활기차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스케이트장 , 썰매장 ,  민속놀이 체험장 , 연 날리기 , 빙어 낚시 , 놀이기구 타기 , 풍선 터뜨리기 , 자전거 타기 등 모든 체험장마다 즐거운 탄성이 터집니다. 썰매장과 스케이트장은 모든 장비를 대여할 수 있고  사용료도 단돈 1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하루 7회 오전 10시~오후 8시입니다. 매회 30분의 휴식 시간에는 좋은 빙질을 만들기 위한 기계 작업도 하는군요. 어릴적 논두렁에서 놀던 생각에 격세지감이 듭니다.

푸드트럭과 매점에서 맛있는 메뉴들을 팔고 있어 배를 채우기에 딱 좋습니다. 고소하게 익는 군밤의 유혹! 한봉지를 금방 먹었네요. 

오늘의 대세인 정초의 연날리기 입니다.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서 연 날리기를 해봅니다. 일가족으로 보이는 구성원들이 연날리기 체험을 합니다. 마침 '연 높이 높이 날리기 대회'가 열려 엑스포시민광장이 활기차 보입니다. 꼬마친구가 얼레짓도 잘하더라고요.

연 모양은 어릴적 한지로 만들었던 방패연하고는 다르지만 연의 색상은 한지와는 다르게 화려한 색상이군요. 전통가오리연 만들기 체험 부스는 체험비가 5000원이더군요.  흐린 날씨와 적당한 바람으로 연을 신나게 높이 날려 봅니다.

 

마음 먹은대로 잘 되지 않아 더 많이 시도해보는 제기차기입니다. 이렇게 몸이 유연하지 못할수가 없네요.

어린 강태공들의 몰입해서 빙어낚시를 체험합니다. 함성을 질러대는 어린이 바이킹과 줄에 매달려 타보는 놀이기구, 스트레스를 날리는 풍선터뜨리기, 인형낚시, 자전거 타기 등 많은 놀거리들이 있었습니다. 엑스포시민광장에 많은 가족이 나와 특별한 추억을 쌓았습니다.

 

수목원 관람 안내 

    한밭수목원 이용시간 

 휴원

 하절기(4~9월)

 동절기(10~3월)

 동원

 월요일

 06:00 ~ 21:00

 08:00 ~ 19:00

 서원

 화요일

 06:00 ~ 21:00

 08:00 ~ 19:00

 열대식물원

 월요일

 09:00 ~ 18:00

 09:00 ~ 18:00

 

한밭수목원 동원에는 자가발전 체험기구가 있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놀이기구를 타면서 에너지를 내는 원리를 배우는 시간. 발전기를 돌리려고 애쓰는 모습입니다. 전기에너지는 발전기를 돌려서 생산되는것임을 알려 주는군요. 모든 체험기구에는 발전기가 들어있어요.

아름다운 장미가 얼굴을 내밀 장미원이 우리들의 기대감을 엄청 높이는군요 . 

“일주일에 아니 이주일에 한번은 수목원에 꼭 와 볼거야.” 혼자 외쳐봅니다.

매화 꽃봉우리가 정초인데도 금방 꽃봉우리가 열릴것처럼 벙긋거립니다. 겨울 나름대로의 운치를 지닌 겨울 한밭수목원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