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방문의해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 대전여행 천만시대 열어요!

정월대보름이던 19일 오후 3시 대전시청 대강당. '2019~2021 대전방문의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식이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부터 2021년까지 3년 동안 추진되는 대전방문의해에 시민의 관심을 모으고 시민이 보다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기 위한 행사였는데요. 약 700 명의 시민이 참가해 행사가 성황을 이뤘습니다.


대전방문의해

2019~2021

대전시 출범(1949) 70주년 광역시 승격 30주년 기념



현장에서는 대전방문의해 리플렛을 배부했는데요. '소소한 체험부터 특별한 여행까지' 소책자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대전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알차게 담겨있습니다. 힐링대전, 이색대전, 느낌대전, 역사대전으로 주제가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이날은 대전방문의해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식인 만큼 좌석마다 대전방문의해 구호가 적힌 카드가 놓여있었는데요. 각각 '대전여행 1000만 시대', '대전방문의 해 성공 추진', '대전방문의 해 시민과 함께'라고 적힌 카드였습니다.

 


개회식 후에는 대전방문의해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2019년부터 대전방문의 새로운 틀을 마련하고 2021년까지 여행 프로그램을 상설화시킬 계획이고요. 인프라 확충을 가시화하면서 2022년에 마침내 대전여행 1000만 명 시대를 연다는 포부를 담고 있는 내용입니다. 



4대 여행 콘셉트

문화, 과학, 힐링, 재미


2021년 대전여행 1000만 명 시대 개막을 위해 4대 여행 콘셉트를 정했는데, 문화, 과학, 힐링, 재미 등 4가지 주제입니다.

새로운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상설 여행상품을 운영한다고하는데요. 신규 여행 인프라를 확충할뿐만 아니라 전략적 홍보마케팅으로 체류형 여행 유도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새로운 여행 콘텐츠는 10가지를 계획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10대 여행 콘텐츠 개발>


1. 이응노 예술도시 프로젝트 추진

2. 대전 EDM페스티벌 운영

3. 대덕특구 스마트 과학여행 콘텐츠 추진

4. 한밭수목원 '디지털 정글' 추진

5. 차별화된 지역 대표 축제 육성

6. 엑스포다리 활용, 다리 위의 향연 운영

7. 대전 대표 상설공연 육성, 운영

8. 대청호 할로윈마을 조성

9. K-POP 뮤직페스티벌 개최

10. 코레일 연계, '대전방문열차' 운영




<4대 테마, 10개 상품으로 상설 여행상품 운영>

문화예술 테마-이응노 예술여행 패키지, 나의 대전문화유산답사기

과학 테마-별난 대전 과학여행

힐링 테마-대청호 생태힐링 여행

재미 테마-3대가 함께하는 가족투어, '나의 뿌리를 찾아서' 운영



<신규 여행 인프라 확충>

4대 테마, 10개 상품으로 상설 여행상품을 운영하면서 새로운 여행 인프라를 확충합니다. 보문산에 체류형 여행단지를 조성하고 e-스포츠 경기장 및 AR-VR 체험센터를 건립한다든지 스릴 넘치는 익사이팅 놀이 시설 10가지를 만듭니다.

1. 보문산 보운대에 랜드마크 타워를 세워 전망대와 자이로드롭으로 활용, 보운대부터 오월드까지 3.4㎞ 길이로 이어지는 스카이웨이 곤돌라와 오월드 부근에 워터파크 조성.

2. 도심에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익사이팅 놀이시설을 조성. 탑하이킹, 짚라인, 줄없는 번지점프, 에코 어드벤처 등 20년까지 10개소 완성 계획.

3. 엑스포 과학공원 내 시설을 활용해 e-스포츠 상설 경기장 조성. 전세계 젊은이들이 즐기는 e-스포츠 경기 개최. AR-VR 체험센터 조성 계획.



대전방문의해 3년동안 이와 같은 내용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대전은 정말  활기차고 꿀잼인 도시가 될 것 같군요. 

대전시에서는 추진을 하겠지만 역시 대전의 주인인 대전시민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기획에 참여하고 홍보한다면 진행이 더욱탄력을 받을 것입니다. 


이날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대전방문의해의 성공 추진을 약속했습니다. 이후에는 조선마술사의 마술쇼가 이어졌는데요. 시원한 부채질에 탐스런 붉은 꽃을 피우며 대전방문의해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대전여행 천만시대 시민과 함께 열겠습니다-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

오늘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는 순간입니다.

다시 한번 구호를 외쳐볼까요?

"대전여행 천만시대 시민과 함께 열겠습니다-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