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구절초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그 꽃길 속으로...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구절초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그 꽃길 속으로...

위치 : 대전 동구 상소동 산 1-1 번지 산림욕장 內
면적 : 133ha
개장년도 : 2003년 8월
이용료 : 무료
관리주체 : 대전광역시 동구청
주요시설 : 정자, 목교, 산림욕대, 잔디광장, 물놀이장, 지압로, 산책로, 얼음동산, 등산로, 운동 및 체험시설, 야생화 등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일단 시작은 구절초부터 보시겠습니다. 일명 계란후라이 꽃 ^^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상소동 산림욕장엔 돌탑도 유명하지만.. 구절초 꽃길도 아름답고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보시는 것처럼 데크를 설치해서 길을 만들었고... 그 좌우로 구절초가 가득입니다. 그 향기가 최고입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산림욕장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오히려 더 잘 보존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함께했던 블로그 기자단 단원중 한명인데... 워낙 미소가 좋아서 꽃길이 더 살아나는듯 합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구절초 향기에 취해보시죠...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뉴스에서는 벌이 다 사라지고 없다고 하는데... 이곳은 그래도 꽤 많은 벌들이 열심히 활동중이었습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잘 만들어진 길에 자연스레 일구어진 구절초들의 향연까지... 최고!


상소동 산림욕장은 만인산과 식장산 자락 중간지점(대전역에서 금산방향 17번 국도 약 10km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남대전IC 에서 5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에 있습니다. 내부에 주차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으며, 이용료가 무료여서 아주 좋은 가족 나들이 장소라고 생각되어 지는 곳입니다. 휴양림이 아니라 숙박시설은 없지만 오히려 당일 코스의 여행을 하거나 나들이를 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중간에 돌탑이 조성듸어 볼거리도 있고, 보신 것처럼 꽃길도 있어서 연인이 함께 하기에도 좋습니다. 지금쯤 가시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그냥 적당히 들이대도 알아서 그림이 나와줍니다. ^^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보라빛이 덜 빠져 그 아름다움이 배가된 구절초...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산책과 데이트에 안성맞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아이들과 함께 뛰어다녀도 좋을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그날 함께 했던 분들... ^^

상소동 산림욕장 꽃길

▲ 기자단의 시크한 도시남... 구절초로 멋지게 마무리 해주셨습니다. ^^


대전광역시블로그 http://daejeonstory.com 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대전의 명소를 발굴해서 시민 여러분들에게 알리고, 대전의 아름다운 명소를 발굴해서 전국각지의 여행객들을 대전으로 모이게 하기위한 목적을 가지고 팸투어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 단계인지라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 상소동 산림욕장 처럼... 돌탑을 보러갔다가 아름다운 꽃길을 발견해내는 성과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 기자단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대전의 숨은 명소들을 많이 발굴해서 대전에는 볼게 없다는 불명예를 벗어나고자 합니다. 관심있게 지켜봐 주세요 ^^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