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공모전]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 충청권 연계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기회 -





충청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사무총장 권오창)에서는 “대전·충북·충남은 하나”라는 모토아래 충청권 소재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3개 시도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대전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등 충청권 3개시도와 각 시도 상공회의소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공모분야는 산업·과학기술·인재양성·문화·관광 등 전 분야에 걸쳐 충청권 3개시도가 상생협력을 통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사업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공식인가한 충청권내에 소재한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물론 휴학생도 응모할 수 있고 3명이내의 팀으로 구성된 단체응모도 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오는 11. 16일부터 11. 30일 18:00까지 15일간이며 아이디어 제출은 충청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6711821@korea.kr) 또는 우편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한 과제에 대해 PPT발표를 거쳐 최종 9건을 선정하여  오는 12. 22(수) 시상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대상 1명(팀)에게는 상금200만원, 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3명(팀)에게는 각 50만원과 충청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공동위원장상(시도지사)이 수여되며, 특별상 3명(팀)에게는 별도의 상품과 함께 3개시도 상공회의소 회장상이 수여됩니다. 충청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에서는 이번 행사에 많은 대학(원)생들이 응모할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www.ccrdc.go.kr)는 물론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전·청주·천안 등 충청권 주요도시의 시내버스 등에도 홍보하는 한편,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를 자체 제작하여 각 대학에 배부하는 등 홍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와관련, 충청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의 자유분방한 사고에서 충청권 상생발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충청권 공동발전 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2011년도 신규 연계협력사업 등에도 활용될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
www.ccrdc.go.kr)를 참조하면 된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