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자원봉사님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2010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개최
- 평생교육문화센터 자원봉사회 주관, 작품전시회도 함께 병행 -


 

대전광역시 평생교육문화센터(원장 박용재) 자원봉사회에서는 10월 28일 오전 10시 30분 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여하는 ‘2010년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자원봉사자 대축제 행사에는 봉사활동의 소중한 장면을 담은 사진 전시회, 현장의 감동을 전하는 자원봉사 소감문 발표와 전문교육 수료생의 종이접기반, 동화구연반에서 만든 작품 전시회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이어 2부 행사로는 각 자원봉사 팀별 장기 자랑 등 어울마당 행사를 펼쳐 그동안의 성과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힘찬 다짐을 결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됩니다.

자원봉사회 385명 회원들은 그동안 33개 수요처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전문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들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요처 및 수혜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 1층에 행복매장을 운영하며 지난해에 기증된 재활용품 판매로 얻은 수익금 2,069만원으로 경로잔치, 장학금지원, 김장김치 나누기, 시설위문, 독거노인․장애인가정 밑반찬 전달 등 이웃돕기를 실천하였습니다.

최정숙 자원봉사회장은 “이웃의 조그만 관심이 수혜자들에게는 큰 힘이 되고 더불어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화목한 사회가될 것”이라며 “이와 같이 자원봉사회원들은 우리 사회에서 그늘지고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으며 자원봉사에 대한 눈높이를 조금만 낮추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아 음지에서 양지로 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하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