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 ‘낙타가 사는 아주 작은 방’ 정기공연

나무시어터연극협동조합의 <낙타가 사는 아주 작은 방>.

용서하지 못한, 용서 받지 못한 모든 미성숙한 어른들의 이야기는, 대전의 대표 문화마을기업인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의 창작극입니다.



낙타가 사는 아주 작은 방이라는 제목에서부터 엄청난 비극의 느낌이 팍 와 닿습니다.


정미진 작가



▶ 정미진 작가의 말

기억을 더듬어 봅니다이 작품을 쓰던 그 어느날들은 둘째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입니다.
생각해 보면엄마의 몸으로 나는 어떻게 이렇게 폭력적이고 어둡고 습한 장면을 상상하며 글을 썼는지 모를 일입니다.그리고 둘째 아이는 곧 열 살이 됩니다

작품 속 대준을 생각해 봅니다그에게 미안하고... 마음이 아파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옅어지고 무뎌지는 아픔이 있는가 하면어떤 상처는 더 선명한 흔적으로 낙인처럼 찍혀 있을 때가 많습니다.

이 작품은 그런 아버지와 그런 아들의 이야기입니다용서하지 못하고용서받지 못한 모든 미성숙한 어른들의 이야기입니다. 


연습중인 나무시어터 단원들



▶ 시놉시스

어느 날,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가 이대준은 경찰서로부터 전화를 한 통 받는다

소매치기를 하다가 걸린 아버지를 데려가라는 전화. 오래전에 헤어진 아버지를 집으로 데려온 그는, 자신이 만든 방에 아버지를 가두고 끔찍했던 과거의 기억을 하나하나 더듬어 나가기 시작한다

곱사등이로 태어난 대준그의 어머니는 우울증을 앓다가 자살을 했다대준의 아버지는 아내를 잃은 슬픔에 어린 대준을 학대했고대준은 그런 아버지의 집을 나와 건축가로 성공했다.

...

어린 시절 자신을 학대했던 아버지를 가둔 그 방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공동연출 정우순(왼쪽), 남명옥



▶ 연출의 변

공동연출 정우순 

우울하고 슬프고 가슴 저미는 작품 속 인물들...옛 부친의 얼굴이 떠오른 것은 왜일지
그 시대의 아픔일까요?
지속되고 있는 현실의 부조리함과 삶이 원래 이러할까요?
끊임없는 질문이 작품 속에서 녹아들기를 바랍니다.
질문과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무대이길 기대해 봅니다. 완전에 가깝진 않더라도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우리들의 연극적 철학과 삶의 철학을 구현하고자합니다. 무대 위 배우님들을 상상해 봅니다. 작지만 거대한 그들의 움직임을... 

공동연출 남명옥 

작품 속의 사막과 방은 고독한 삶에 대한 지독한 비유다. 따라서 무대는 최대한 비운다.
연습 과정에서 발견한 소리의 영향력에 대해 협의하고 음향성의 음악을 배경에 두기로 한다.
시간과 시점의 변화는 배우의 몸을 따르는 빛의 변화로 구분한다.
등 굽은 아들, 모질고 모자란 아버지, 죽어서도 떠나지 못하는 엄마, 현실의 타투이스트, 과거의 여자. 이 비극을 끌고 가는 배우들의 발뒤꿈치를 따라가 본다.
함께 살아내려고 심호흡하며, 우린 서로를 본다. 

 


곱사등이의 몸으로 태어난 대준의 비극적 이야기를 다루는 연극 낙타가 사는 아주 작은 방은 용서하지 못한용서받지 못한 모든 미성숙한 어른들의 이야기입니다.

2016년 제1회 대한민국연극제 대상, 2017 춘천 연극제 대상 수상 팀인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의 정기공연 낙타가 사는 아주 작은 방’.

나무시어터는 이 연극이 라이브 기타연주와 움직임을 가미하여, 보는 이들의 가을감성을 풍부하게 한다고 자신하는데요.

사색의 계절 겨울로 접어드는 길목에서, 나의 삶과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연극 한 편 권합니다.



= 낙타가 사는 아주 작은 방 =


공연일시 : 2018년 11월 26일~12월 2일 

토 20:00, 일 16:00 

장소 : 이음아트홀 

관람료 : 30,000원 

관람등급 : 18세 이상 

소요시간 : 80분 

주최/기획 :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 

관람문의 : 042-253-1452 

예매처 : 전화예매(042-253-1452) 또는 인터파크 


11월 25일 오후4시 공연은 마을기업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의 지역사회 나눔공연으로 무료관람


2018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 조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