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인권 어렵지 않아요! 대전인권페스티벌 GOGO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인권센터, 그리고 국가위원회 대전인권센터가 주최한 대전시민인권페스티벌이 지난 11월 3일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대전시민인권페스티벌은 제70주년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의 인권단체들과 함께 인권을 좀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입니다.

"차이가 아름다운 평등으로 공존하는 도시"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된 이 행사는 여성인권단체, 노인인권단체, 장애인인권단체, 청소년 인권단체, 농민인권단체 등이 참여해 행사를 꾸몄습니다.

 

 

16개의 단체가 참여해 인권을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꾸며진 행사였는데요. 더 쉽게, 더 많이 시민들이 접할 수 있게 대전인권센터측에서 각 부스에서 도장을 받아오면 수첩과 담요를 줬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부스 중 하나는 '페미니즘'에 관해 준비한 성평등 이음센터의 부스인데요.

 

 

인터넷엔 워낙 잘못된 정보들이 퍼져있기도 하고 그래서 페미니즘에 대해 편협되고 딱히 좋지 않은 시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설명을 통해 생각보다 더 잘못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렇듯 인권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사실도 알 수 있었던 대전인권페스티벌.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알차고 재미있었던 행사였습니다.

매 해 이 대전 인권페스티벌이 열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내년 행사에는 더 많은 분들이 이 인권에 대해서 직접 보고 체험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