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제16회 지상군페스티벌 (10월 5일~9일) 개최! 육군 첨단무기의 향연

 

제16회 지상군페스티벌이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계룡대 활주로에서 펼쳐집니다.

대한민국 육군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지상군페스티벌은 첨단벤처 육군관, 무기장비전시회, 전자 및 장갑차 기동시범, 육군참모총장배 드론경연대회, 사격체험, 계룡대투어, 군악의장대 및 취타대 퍼레이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집니다.

이미지출처 : 지상군페스티벌 홈페이지


첨단벤처체험관에서는 하늘을 나는 드론봇 전투체계를 비롯해 아이언맨처럼 강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워리어플랫폼 등 육군 첨단장비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무기장비전시회는 육군이 자랑하는 K-9자주포, K2전차, 소형전술차량, 천무, 지뢰방호차량, 아파치헬기 등 육군의 첨단무기를 전시합니다.

기동시범은 육군 특전용사들의 화려한 고공시범을 비롯해 헬기레펠 및 패스트로프 시범, 전차 및 장갑차의 역동적인 기동시범으로 구성됩니다.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장 안내도


아울러 우리나라 최고의 기계화 차량인 장갑차의 후방에 직접 탑승하는 체험과 헌병 모터사이클 탑승 체험을 할 수 있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미지출처 : 지상군페스티벌 홈페이지


이밖에 대한민국 예비군훈련장에서 실제 사용되는 페인트건을 사격해보는 체험과 실제 전쟁 상황을 가정한 공포탄 사격체험도 마련됩니다.

이미지출처 : 지상군페스티벌 홈페이지

 

이번 지상군페스티벌 포스터를 살펴보니 빅뱅의 태양과 대성 등 연예인 병사들이 모델로 출연했네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제16회 지상군페스티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상군페스티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