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1인 미디어체험부터 특수분장까지! 2018 대전미디어페스티벌 제대로 즐기기!

다양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를 아시나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픈스튜디오와 1인 미디어 체험관, 라디오 녹음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미디어를 누구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2018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이 오는 8월 25일까지 시청자미디어센터와 스튜디오큐브 일원에서 열립니다.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를 비롯해 특수분장체험, VR체험, 1인 미디어제작체험, 우수다큐 상영회, 플립북제작교실 등 다양한 미디어프로그램이 마련됐는데요. 카메라를 들고 현장을 누볐습니다.

 

 

■ 2018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 현장입니다. 1층 오픈TV스튜디오에서 진행됐는데요. 올해 5월부터 시작된 학교뉴스경진대회의 마지막 경연 현장이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대전, 세종, 충정 지역 중학교와 고등학교 20개팀이 라이브 뉴스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에는 방송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했는데요. 그 뜨거운 열기 속을 잠시 들여다 보겠습니다.

 

 

청소년들이 한 팀을 이루어서 직접 방송 콘텐츠를 기획하고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 페이스북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되기도 했습니다.

 

 

한켠에 마련된 1인 미디어 버스킹 부스. 미디어 담벼락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라이브 방송을 만날 수 있습니다.

 

■ 2018 대전미디어페스티벌 개막식

 

 

23일 오후 3시 30분부터는 대전미디어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개막식을 축하하러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고요.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학교 뉴스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2018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퍼포먼스가 이색적으로 펼쳐졌습니다.

 

 

피칭대전 시상식과 학교뉴스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도 진행됐습니다.

피칭대전 우수작품 상영회가 8월 25일 토요일 오전 10시 부터 12시까지 센터 4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데요. 총 8개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바라본 학교의 이야기를 비롯한 사회문제를 들여다보는 학교뉴스를 제작한 팀들이 많았다네요.

 

 

대전미디어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과 함께 추억을 남겨봤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미디어'로 만나볼 수 있는 대전미디어페스티벌. 이제 페스티벌을 즐겨야겠죠? 미디어체험존을 둘러봤습니다.

■ 미디어 체험존(2018.8.23(목)~25(토)10:00!27:00 센터1층 미디어 체험존

 

미디어 체험존 접수 및 출발 대기장소 입니다.

 

 

미디어 체험존 팸플릿을 보면 다양한 체험 부스 위와 체험 내용이 수록돼 있습니다. 

 

 

드론 체험코너에요. 직접 드론을 조종하기 전 시뮬레이션을 해 보고 실내 시운전을 해봤어요.

 

 

그린셋 코너 입니다. 방송영상 합성과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이 들어간 VR·AR체험 공간입니다. 대전명소 안에 들어온 듯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는데요. 움직임에 따라서 영상과 연결되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직접 대전명소 안에 들어 가 보았습니다. 출력해 보니 여행지에 찍은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폴리체험 부스에요. 영화속 음향 효과를 어떻게 만들까 궁금했는데요. 생활 속 재료를가 음향효과로 탄생하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로 캐리커처를 그려 볼 수 있는 디지털 캐리커쳐 공간 입니다.

 

 

가상현실 체험존에서는 DIY카드보존 조립과 VR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손동작을 인식하는 LEAP모션 기술을 활용한 게임도 해 볼 수 있어요.

 

 

3차원 영상을 비춰서 표현하는 프로젝션 맵핑 디자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맞은 편에 있는 스튜디오큐브를 둘러보는 체험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스튜디오큐브 안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은 바로 드라마체험과 특수분장 체험 입니다.

 

 

드라마 속 법정 장면을 촬영하는 세트장이 있는데요. 실제 학생들이 직접 법정 세트장에서 연기와 촬영을 하고 있더라고요. 의상은 물론 촬영 장비까지 있어서 더욱 실감났어요.

 

 

스튜디오 큐브 F 세트장 안에 있는 분장실에서 특수분장 체험을 하는 모습이에요. 분장실의 분위기도 알 수 있고 완성된 분장이 실제 같죠?

 

 

미디어로 연결하라! 2018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을 즐겨보세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 위치: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512번길 20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 홈페이지: http://kcmf.or.kr/comc/daejeon/
-문의 : 042-865-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