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마을청년해커톤 참가자 모집! 청년들 아이디어로 지역문제 해결!

 

 

마을청년해커톤 'DESIGN OUR CITY, 대전'이 8월 31일(금)부터 9월 1일(토)까지 양일 간 대전 동구 청춘다락에서 열리는데요. 마을청년해커톤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8월 17일까지 모집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마을청년해커톤'DESIGN OUR CITY 대전' 포스터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www.socialcapital.kr)


 

이번 마을청년해커톤은 마을공동체 및 지역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무박 2일동안 마을투어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해커톤! 

 

해커톤은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 창출, 기획 등의 과정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만드는 행사를 뜻하는데요.

이번 마을청년해커톤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은 조별로 사례지역을 투어하며 지역문제를 조사하고, 밤샘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해당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결과물을 발표합니다.

 


마을청년해커톤'DESIGN OUR CITY 대전' 행사일정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www.socialcapital.kr)



번 행사를 통해 청년 관점에서 도시 및 마을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을텐데요.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이번 행사가 대전의 마을, 환경, 젠더, 원도심, 대학가, 교통,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이슈 발견 및 해결책을 도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앞으로 마을청년해커톤을 통해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청년이란 주체를 만들어내고, 마을공동체와 청년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나가는 기회로 삼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마을청년해커톤'DESIGN OUR CITY 대전' 주제 및 퍼실리테이터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www.socialcapital.kr)



7가지 주제에 맞는 전문 퍼실리테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보다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있다는 사실!


청춘다락은 청년코워킹공간으로써 청년들이 마을안에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번 마을청년해커톤을 통해 대전 청년들의 기똥찬 아이디어들이 모아질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대전청년여러분~ 아직 신청마감 안되었어요! 신청하러 클릭클릭~~~!! (~8/17 접수 마감)

 


무박이일동안 머리를 맞대고 대전의 문제를 해결할 기똥찬 아이디어를 내보자! 

대전의 젊은이들이 바라본 대전의 문제, 그리고 재기발랄한 해결책 찾기 대장정! 


일시 : 8/31(금) 오후 1시~9/1(토) 오후 1시 (무박 2일)
장소 : 청춘다락 및 대전시 일대 (동구 선화로 196번길 48)
대상 : 도시 및 지역재생에 관심이 있는 청년 50명
내용 : 환경·원도심·젠더·대학·교통·마을·문화예술 분야 중 선택 후 팀별 아이디어 해커톤 워크샵 참여
참가비 : 무료
문의 : 070-8768-5870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청년활동지원팀)
신청 : bit.ly/마을청년해커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