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대전엑스포시민광장부터 달밤소풍까지 뚜벅뚜벅 여름산책

 

대전엑스포시민광장을 찾았습니다. 한밭수목원과 대전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이 있어서 대전 사람들이 굉장히 사랑하는 공간이죠. 커플은 물로 아이가 있는 가족까지 요즘 열대야를 이기기 위해서 대전엑스포시민광장을 많이 찾습니다.

 

 

최근 저도 달밤소풍을 다시 한 번 보기 위해서 찾아갔습니다. 이번에는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엑스포 공원까지 걸어가봤습니다.

 

엑스포 다리 위에서 본 갑천과 천변길. 자전거가 있다면 이 길을 꼭 라이딩 해보세요. 갑천과 함께 멋진 풍경이 될 것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일몰을 아름답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쉽게도 구름에 해가 가렸네요. 퇴근 시간이 되면 가장 막히는 구간 중 하나 입니다.

 

천변에 사람들이 점점 모여듭니다.

 

청춘 마이크는 광장에서도 진행 중이더군요. 대전은 그 규모가 크진 않지만 소소하게 행사를 많이 합니다. 특히 엑스포시민광장이나 한밭수목원 일대에서 행사가 많습니다. 주차장도 잘 설비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엑스포다리와 한빛탑.

 

달밤 소풍 현장을 다시 찾았습니다. 요즘 너무 덥다 보니 저도 이곳을 또 찾게 됐네요. 오늘은 좀 더 색다른 공연을 볼까 합니다.

 

음악 분수가 그것이지요. 음악에 맞춰 물줄기가 춤을 춥니다. 아래는 음악 분수의 하이라이트 동영상 입니다. 감상해보세요.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정말 좋아하는 공연입니다.


달밤소풍 음악분수.avi



 

한빛탑 앞에서는 버스킹 공연도 열리는데요. '노래하는 아재들'이라는 밴드가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공연 중 영상을 담아봤습니다.


노래하는 아재들 버스킹.avi


 

공연을 감상 중인 사람들. 소소하게 힐링시간을 가져봅니다.

 

소풍 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오히려 그것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푸드트럭에서 깐풍기를 구매해서 테이블에서 먹었는데요. 이런 시설들도 참 잘해놨죠.

 

가볍게 대전엑스포시민광장과 달밤소풍을 다녀왔습니다. 대전 사람들의 일상을 엿 볼 수 있었고, 저도 오늘은 가벼운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다음편은 대전에서 보기 힘든 골목길을 소개해보겠습니다.

 

2018/07/20 - [대전여행명소/공원ㆍ마을] - 엑스포 한 여름 밤의 나들이, 달밤소풍
2018/07/31 - [대전일상생활] - 대전예술의전당 8월 기획공연 전체일정! 문화피서로 더위 싹~~
2018/07/30 - [대전문화생활] - 이응노, 낯선 귀향! 고암 이응노 도불 60주년 기념 국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