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나도 강사가 될 수 있다? e-대전시민대학 강사 공개모집!

 

예능프로그램'어쩌다 어른'에 나오는 김미경, 김창옥 등 유명강사들처럼 한번쯤은 '강사'가 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지 않으신지요?

 

저도 한 번씩 "나도 저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는 멋진 강사가 되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작은 욕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온라인 평생학습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e-대전시민대학의 강사를 공개모집한다고 하네요!


e-대전시민대학이 어떤 곳이냐고요?  e-대전 시민대학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평생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평생학습 시스템으로 7월에 오픈할 예정이랍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누구나강사'는 시민이 기획하고 직접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온라인 강좌로, 강사로 선정되면 강의 재료를 개발하고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게 됩니다. 영상은 e-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에 올라가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시한 시민성과 관련된 키워드 중 하나를 선정해서 11월 30일까지 지원할 수 있고, 소정의 절차와 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키워드는 총 10가지인데요. 정의, 자유, 평등, 인권, 배려, 소통, 존중, 평화, 공동체, 행복입니다. 이 중 가장 자신있는 키워드를 선택하셔서 강사카드와 학습 설계서를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강의는 3~40분 정도이고 주제명, 주제개요, 학습목표, 학습내용으로 구성해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되고 각 7월, 9월, 11월에 발표됩니다.

 

자세한 지원방법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dile.or.kr)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고요. 궁금한 사항은 정책연구부(042-250-2732)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알려드릴거에요!

 

정말 끼많고 실력 많은 대전시민이 참여해주신다면 더욱더 삶의 질이 높아지고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거에요.

 

1. [누구나강사]모집 공고.pdf

2. [누구나강사]제출서류.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