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미리 가본 2018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 홍진영, 울랄라세션 무대 오른다!

미리 가본 2018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

대전 둔산동에 10년전까지만 하더라도 공원이 많이 없었는데요. 지금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이나 축제가 많이 생겨서 사는 재미가 납니다.

<2018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이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보라매 및 샘머리공원 일원(대전시청 앞)에서 열리는데요. 공원 가로수길 따라 거닐며 아트트리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도 남기고, 아트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전축제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은 올해부터 3회라고 표기를 하지 않고 2018년으로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저 앞에 보이는 샘머리 공원에서 축제 메인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축제에 앞서 설치된 조형물에는 소원을 비는 반짝이는 쪽지들이 걸려 있습니다. 보통은 소원을 말하던가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는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전축제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

 

이 공간은 예술작가들이 나와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되는데요. 동화속 주인공과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예술작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또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입상한 작품들도 전시가 되고 있는데요. 자신의 이름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니 아이들에게도 즐겁고 자랑스러운 기회가 되겠네요. 

 

 

다시 주변을 보면서 천천히 이 시간을 느껴봅니다. 멀리서 걸어오는 한쌍의 연인이 오작교를 건너는 것처럼 보이네요.   

 

 

아름다운 나무에는 후원 회사들의 이름이 비표처럼 매달려 있고요. 나무마다 색다른 모양의 인형들을 달고 있네요. 이 나무에는 귀여운 부엉이가 매달려 있습니다. 

 

 

이곳은 사랑을 이어주는 공간입니다. 특히나 서구힐링아트 페스티벌은 젊은 사람을 많이 끌여들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개막식 공연에도 홍진영, 울랄라세션 등  젊은 인기가수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네요.

<일정별 프로그램>

5.25.(금)
- 개막행사(주제공연, 개막식, 연예인 등 축하공연, 불꽃놀x이 등)
- 서구힐링 마을합창축제, 몽골전통예술공연(메인무대)
- 힐링아트 사생대회(유초등부)

5.26.(토)
- 전국초중고댄스 경연대회, 어린이뮤지컬, EQ-UP음악회, 서구힐링뮤지컬 갈라쇼
- 힐링아트 사생대회(유초등부)
- 보라매 버스킹 공연

5.27.(일)
- 어린이연극(팥죽할멈과 호랑이),전국 청소년 힐링가요제, 서구힐링음악회
- 폐막식

<상시 프로그램>

- 힐링아트마켓(11:00~22:00): 미술작품, 공예, 조각 등 실생활에 필요한 응용분야 예술작품 전시판매

- 아트트리(4월중~6월초) : 다양한 기관 및 기업 등의 참여로 보라매공원의 예술공원화

- 아트 빛 터널(18:30~23:00): 토피어리 및 테마별 빛 터널을 조성하여 주·야간 다양한 볼거리 제공

- 힐링아트로드(상시):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들의 미술작품 거리 조성

- 아트 프리마켓(10:00~22:00): 지역 아마추어 예술작가들의 예술작품 체험, 전시 및 판매

- 먹거리 코너(10:00~22:00): 한식, 패스트푸드, 분식, 음료, 도시락 등 다양한 먹거리 운영

- 힐링아트(예술)체험 프로그램(10:00~22:00):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요즘에는 우편을 보내는 사람은 거의 없겠죠. 그렇지만 이곳에서 도장을 찍고 우체통에 넣으면 의미있는 메시지가 전달될지 모릅니다.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로 나오세요. 즐거운 일이 많이 생길거에요. 그리고 개성있는  조각상이 여러분을 반겨줄겁니다. 

 


축제장 곳곳에 백설공주와 왕자, 사과를 든 마녀가 눈에 들어오네요. 남들보다 먼저 만나는 축제장의 분위기는 한적하고 여유로운데요. 곧있으면 사람들로 북적북적하겠네요.

 

 

그냥 들어가기가 아쉬워서 대전 샘머리 공원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도시와 생태가 어우러진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을 찾아갔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놀아도 좋고 어른들끼리 찾아와도 좋은곳인데요. 도심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의 생태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역시 여자들은 꽃을 보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팔꽃처럼 보이는데 원래 나팔꽃은 피었다 지었다를 반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곳의 암석초화원에는 정말 이쁜 꽃들이 많으니 이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이 개막하면 다시 가볼겁니다. 그리고 젊음을 만끽해보려구요. 

 

 

대전축제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