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대전맛집 추천/청국장 추천/김치찌개 추천] 맛있는 청국장과 김치찌개를 잘 끓이는 '소담'[오감만족]

[청국장 추천/김치찌개 추천/대전맛집 추천/서구맛집 추천/흑석동맛집 추천/청국장 맛있는집 추천/김치찌개 맛있는집 추천]




청국장김치찌개를 잘 끓이는 소담




 

소담이라는 음식점대전에서 그다지 알려지지 않는 흑석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수원에서 벌교쪽으로 가는방향에서도 지나칠수 있고 계룡쪽에서도 갈 수 있는 샛길이 있지만 많은이들은 계룡쪽의 샛길을 잘 알지는 못합니다.


소담이라는 음식점을 이름은 소박한 음식점 그 이름 그대로를 담고 있습니다.



갈비전문점 소담이지만 다른 음식들도 맛있는 곳 같습니다.





지민이가 만세를 부르며 기지개를 피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이 많이 들어간 청국장입니다. 청국장 어떤이에게는 어머니의 추억을 남겨주고 어떤이에게는 고향의 추억을 되살리는 음식입니다. 몸에도 좋지만, 그 냄새 덕분에 지금은 식당에서나 먹게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한 수저 푸짐하게 담아 봅니다. 청국장병자호란청나라 군인들이 전시에 급히 만들어 먹어서 전국장이 원래 이름이었다는 설과 청나라로부터 전래되어서 청국장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김치찌개도 주문해 봅니다.





말그대로 옛날 돼지 김치찌개입니다. 돼지고기가 두툼하게 썰어져서 들어가 있습니다.





지민이가 요즘 저 도장으로 여러번 도장을 찍고 난리입니다.







청국장우리나라의 경우 1950년 이전만 해도 남쪽에서 많이 먹던 것이 지금은 전국으로 퍼졌다고 합니다. 기록상으로는 683년 삼국사기에 등장한다고 하니 사실보면 1400년 이상된 우리 식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청국장에는 천연효소가 듬뿍 들어있고, 요구르트보다 100배 많은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장내 젖산균의 활도을 도와 암 예방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런 일석이조의 청국장 맛을 보시고 싶은 분들은 한번쯤 들려봐도 괜찮습니다.


△ 상호 : 소담
△ 메뉴 : 한우모듬구이 (20,000), 생삽겹살 (8,000), 생항정살 (9,000), 우거지갈비탕 (5,000), 사골곰탕 (5,000), 김치찌개 (5,000), 순두부찌개 (5,000), 청국장 (5,000)
△ 예약문의  042-585-1070
△ 주소 : 대전 서구 흑석동 923 (흑석농협 하나로 마트 맞은편)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