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

여성긴급전화 1366 대전센터 이전! 여성 폭력피해 예방!

여성긴급전화 1366대전센터를 아시나요?

여성긴급전화 1366대전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 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로 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공통 긴급전화 1366을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곳입니다.

1366대전센터는 여성가족부와 대전광역시 지원으로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미혼모,   이주여성 등  여성 폭력 피해자들의 인권보호와 복지증진을 돕고 있는데요. 위기상담과 긴급구호 현장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상황에 적절한 개입과 후속조치를 펼치는 여성보호전문기관입니다.

 

 

여성긴급전화 1366대전센터는 2001년 대전광역시 직영(여성회관)으로 운영돼다가. 2018년 4월 15일자로 사업수행기관이 대전YWCA로 변경됐는데요. 이에 따라 대전YWCA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여 5월 9일 수요일 이전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개소식은 유덕순 대전YWCA 사무총장의 경과보고와 대전YWCA 김정민 회장의 기념사, 김동선 대전광역시보건복지여성국장의 격려사, 김성숙 여성긴급전화1366전국협의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어 1366대전센터 실무자들의 공연과 테이프커팅식이 열렸습니다. 

 

 

앞으로 여성긴급전화1366대전센터는  최윤정 대전센터장을 비롯한 16명의 전문상담원과 현장상담원들이 상주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성폭력·성매매, 데이트폭력, 사이버 성폭력 등  아동·여성 폭력피해  예방과 근절을 위한 긴급위기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긴급피난처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현장상담서비스와 의료법률, 보호시설 연계서비스를 적극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으로 폭력피해 여성들을 신속하고 다각적으로 지원해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폭력없는 대전, 서로 존중하는 대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홈페이지 : http://www.dj136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