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청수상레포츠센터 개장! 카약, 수상자전거, 오리배 타고 유유자적

푸르름이 가득한 계절의 여왕 5월이지만, 심한 일교차와 미세먼지로 바깥나들이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도심의 바쁜 일상 속에 주말이 되면 편하게 집에서 쉬고 싶어 하시는 분도 많을텐데요. 5월은 가정의 달이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과 같은 기념일도 많은 달이기에 조금은 힘겨운 달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일상을 벗어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대전 나들이 명소중 한 곳인 '대청수상레포츠센터'를 소개합니다.

 

 

대전의 젖줄 금강이 유유히 흐르고 신탄진 대청호 주변에는 볼거리도 맛집도 많습니다.  해마다 5월이면 즐길거리가 하나 더 추가되는데, 바로 대청수상레포츠센터가 개장하여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2018년)도 5월5일 어린이날 대청수상레포츠센터가 개장했습니다. 어린이 날을 맞아 가족단위로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아 카약, 오리배, 수상자전거를 타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 대청수상레포츠센터 물놀이 이용시간 : 오전 10:00 ~ 오후 18:00 (5시까지 입장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 문의 : 042-932-7330

■이용요금표

 수상자전거 2인

 수상자전거 3인

이용시간

1회 입장 (1시간)

이용시간

 1회 입장 (1시간)

성인

청소년

어린이

성인

청소년 

어린이

 12,000 (2인 기준)

15,000 (3인기준) 

카 약

오리배 

이용시간

1회 입장 (1시간)

이용시간

1회 입장 (1시간) 

성인

청소년

어린이

2인

3인

4인

11,000

 5,500

8,000

 10,000

12,000

 노보트

워터룰러 

이용시간

1회 입장 (1시간) 

이용시간

1회 입장 (1시간) 

 성인

청소년 

어린이 

성인 

청소년 

어린이 

 12,000

 -

5,500 

 


즐거운 물놀이지만 제일 먼저 안전이 최고겠지요.^^

수상레포츠센터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안전요원이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안전사고를 대비해 구명조끼와 안전모를 착용해야 합니다.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이곳을 방문하였는데 안전사고가 일어나면 안 되겠죠? 안전요원의 말씀을 귀담아 들어주시고 규칙을 지켜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대전시와 청주시를 잇는 대청대교가 보이는 금강과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한 폭의 산수화를 만들어냅니다.

어린이 날이라 연인들 보다는 어린 친구들이 엄마, 아빠와 많이 왔습니다. 처음에는 무섭다고 인상을 쓰던 어린 친구들도 부모님이랑 함께 열심히 발을 굴려서 오리배를 타다보면 무서움도 잊은 채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노를 젓는 카약과 오리배를 한참 타다 보면 배가 고프기 마련입니다.

대청수상레포츠센터 2층에는 전망 좋은 카페 금강로하스타워 '아름'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간단하게 음료도 구입하실 수 있고,식사와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아름은 요즘 보기 드문 좌식형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좌식문화에 익숙한 어르신분들도  친구분들이랑 오시어 담소를 나누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가십니다.

 

 

대청수상레포츠 센터 2층에 있는 뷰 카페 아름은 오래전에 취수장으로 쓰던 건물을 깔끔하고 예쁘게 리모델링하여 예술과 문화 그리고 사람 사는 이야기가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취수장 기계를 그대로 두고 리모델링을 하였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있는 카페입니다. 야외 테라서 바라본  금강과 수상레포츠장 풍경도 멋있습니다. 유유히 흐르는 금강과 수상레포츠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서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이 함께 하기엔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카페를 나와 계단을 올라가 보면 작은 정자 하나가 보입니다. 봄에는 아름다운 봄꽃이 피고 가을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멋스러움을 만들어내는 팔각정. 이곳에서 금강을 바라보며 담소를 나누시는 모습들을 자주 보는데, 참 편안해 보이고 힐링이 저절로 되는 것 같습니다.

 

 

팔각정 앞에는 저탄소 녹색성장 1등 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공공 자전거 '타슈가 있습니다.

타슈는 시민공영 자전거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여비도 저렴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 대청호에서 타슈를 타고 금강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둘러보며 힐링을 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기에 친구들끼리 타슈를 타고 대청호 잔디광장과 물홍보관을 둘러보세요. 차도와 자전거 도로, 인도가 정확히 구분이 되어 있어서 보행자 분들과 부딪칠 염려도 없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싱그러운 봄, 가족과 함께 대청수상레포츠센터로 나들이를 떠나고, 타슈를 타고 라이딩을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