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행사] 대전 열기구축제, 화려한 모습들 뒤로한채..내년을 기약 [오감만족]



 

"대전 열기구축제" 화려한 모습들 뒤로한채, 내년을 기약


- 16일 ~ 17일, 이틀간 갑천둔치에서,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운영 -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갑천둔치에서 ‘날아라, 꿈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제7회 대전열기구축제’를 개최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관람체험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열기구축제는 종전 외국선수를 초청하여 국내․외 동호인 대회로 치러지던 지난 축제와 다르게 시민들이 함께 체험하고 열기구 조종 기술도 배우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대폭 개편하여 운영 되었습니다.


축제에 진행된 주요 프로그램은 하늘에서는 가장 인기 있었던 ▲열기구 탑승체험 ▲모터패러글라이딩 시범 ▲스카이다이빙 시범 ▲모터패러 편대연막비행이 펼쳐지고, 땅에서는 ▲열기구조종 교실 ▲열기구 속으로 고고씽물로켓 만들기비보이 댄스시민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O/X 퀴즈 등이 진행되며, 물에서는 ▲모터보트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졌습니다.


이와 함께, 야간에는 열기구축제하일라이트열기구의 화려한 조명연출쇼나이트글로우(Night Glow)가 16일 오후 7시에 연출되며, 불꽃놀이와 함께 꿈과 희망을 담은 소원성취 풍등이 밤하늘과 수변을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대전무역전시관에서는 와인전통주, 우리나라 팔도 대표음식과 세계 각국의 요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세계관광음식브랜드박람회’와 ‘대전국제바텐더대회’가 개최되어 그 어느해 보다 한층 더 다채로운 축제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대전열기구축제는 ‘2010 대전․충청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많은 방문객들에게 과학도시 대전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