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여행] 블로그·트위터기자단이 나섰다! 대전의 숨은보물찾기 Let's Go! [오감만족]



 

대전시, 숨은 지역명소 알리기 '스타트'


- 15일~16일 워크숍 겸한 시 블로그·트위터기자단 30명 동구지역 팸투어 실시 -













대전시가 뉴미디어매체를 활용한 지역내 숨은 명소 알리기에 팔 걷고 나섰습니다. 16일 대전시에 따르면 시 블로그기자단트위터 드림대전서포터즈 등 30명을 초청해 지역명소 알리기 첫 번째로 동구지역 4개소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그동안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 동구 지역내 ▲만인산자연휴양림을 비롯해 ▲상소동산림욕장우암사적공원한밭교육박물관 등 4개소를 방문해 각각의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 블로그기자들은 개인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상 전국에 소개하고 드림대전서포터즈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현장 모습을 각각의 팔로워들에게 알렸습니다.


대전시는 이번 동구지역에 이어 다음달에는 중구지역을, 나머지 자치구는 내년도에 지역별 3~4개소의 대상을 선정, 팸투어 진행을 통해 대전만의 아름다운 명소를 발굴 소개해 관광객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블로그기자단트위터 드림대전서포터즈들은 이에 앞서 지난 15일 저녁 8시 만인산푸른학습원에서 합동워크숍을 갖고 블로그, 트위터 등 뉴미디어매체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토론을 거쳐 시정이 시민과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다리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염홍철 대전시장은 이들 합동워크숍에 참석하여 “진정한 민관협치 구현을 위해서는 블로그, 트위터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뉴미디어매체 활용도가 중요할 수 밖에 없다”며 “시에서 시민의 입장에서 효율적인 정책이 입안되고 집행되어 질 수 있도록 일방적인 시정홍보의 전달자 역할보다 지역곳곳의 생생한 목소리와 모습을 시에 전달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