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평화의 선물을! [오감만족]



 
어린이들의 손에 평화를 선물하려는 열기 높아..





- 새마을문고 대전서구지부 (회장 정상수) 협약식 및 아동도서 기증
- 무기류 장난감(총, 칼) 어린이들 아동도서와 교환행사 한창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이사장 단필호] 대전어린이회관은 어린이들이 폭력이 아닌 평화를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심층기획 평화테마사업Ⅱ ‘무기여 잘있거라’를 9월부터 지역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한명 한명의 평화에 대한 의미가 ‘평화의 탑’으로 재창조되는 이번 기획사업은 현재까지 500여점의 무기류장난감과 1,200여권의 아동도서가 기증되었습니다.


또한 10월 13일(수) 11시 새마을문고 대전서구지부(회장 정상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우리 어린이들에게 전쟁과 다툼으로부터 마음의 풍부한 양식으로 승화되는 평화테마사업Ⅱ를 위해 아동도서를 지속적으로 기증하고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날 새마을문고대전서부지부에서는 800여권의 아동도서를 기증하였다. 한편 명화유치원(원장 안부환) 원아들이 회관을 방문해 무기류 장난감을 평화를 만드는 취지의 새로운 예술물로 태어나도록 장난감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대전어린이회관(관장 최재준)은 지금까지 함께 참여해 주신 교학사, 아람자람어린이집, 행복한하바어린이집, 아장아장어린이집, 명화유치원, 천동초등학교, 상대초등학교를 비롯한 아이의 손을 잡고 함께 대전어린이회관을 찾아 주시어 직접 방문해 주신 부모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며, 내년 6월 경 제막할 ‘평화의 탑’에 우리 어린이들과 모든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평화테마사업은 현재 평화를 상징하는 6.25m 높이의 조형물 기초 골격이 올라가면서 점차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평화테마사업이 각계각층의 참여 속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대전어린이회관의 ‘평화테마사업Ⅱ’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평화의 소중함을 어린이들의 손에 기념비로 선물하고 어린이들의 평화를 상징하는 대전의 명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