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대흥동 소극장 거리 탐방! 드림아트홀부터 아신극장까지~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는 늘 젊은친구들로 붐벼 활기가 넘칩니다. 다양한 공연과 행사, 플리마켓등이 열려 대전의 젊은 예술가들이 자신의 기량을 뽐내곤 합니다.

 

특히 이 근방엔 소극장들이 모여 있어 소극장거리라고도 불리는데요. 서울엔 대학로가 있다면 대전에는 대흥동 소극장거리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뜨거운 울림을 전하는 소극장거리의 극장들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 드림아트홀

문의 : 042-1522-4526

위치 : 대전 중구 선화서로 2 지하1층

 

 




비록 외양은 공연장으로 보이지 않아 그냥 넘어가기 쉽지만 지하에는 구색을 잘 갖춘 극장이 숨겨져 있습니다.

 

 

 

 

드림아트홀은 대흥동 가톨릭성모병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소극장입니다. 오는 2월 25일까지 연극 '잇츠유'를 공연하고 있습니다. 친구, 연인 뿐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보아도 좋은따듯한 연극이랍니다.

 

 ■ 가톨릭문화회관 아트홀

대전 중구 대종로 471 

 

 

 

 

성심당 바로 맞은편에 대전가톨릭문화회관 아트홀이 있습니다.1971년 개관한 이래로 대흥동 소극장문화를 주도해 온 소중한 극장입니다.

 

그러나 내부적인 사정으로 소극장 공연을 중단하였다고 합니다. 대전의 문화예술인들과 연극을 즐겨온 시민들에게 아쉬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아신극장

문의 : 1599-9210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 458

 

 

 

 

중앙로 2번출구로 5분정도 걸어나오면 아신극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같은 건물안에 1관과 2관이 있는데요. 각기 다른 연극을 공연하여 대전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아신극장 1관에서는 오는 2월 4일까지  연인들을 위한 18세이상 관람가 로맨틱 코미디 <S다이어리>를 공연합니다. 또한 2관에서는  오는 3월 11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코믹연극 '언제나 허풍'을 공연합니다.

 

추운 날씨, 야외활동이 다소 버겁다고 느껴질 때 대흥동 소극장거리에서 연극과 함께 감성을 충전하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