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기자단이야기

[대전이야기] 염홍철 대전시장님의 100일 잔치는 이랬다!




 

대전광역시 민선5기 출범 100일 자축의 잔치!




대전광역시 민선5기 출범 100일 기념을 하는 자리에 다녀왔습니다. 무엇보다 뿌듯한건 그 중심에 저도 있다는 것... 하하하 머 대단한 건 아니지만 초대받아서 다녀온 것이기 때문에 자랑해 보겠습니다.


▲ 출범식 5일전에 받은 초대장입니다. ^^V



▲ 대전광역시청의 모습... 캬~ 왠지 오늘은 더 멋져 보입니다.



▲ 제 자리는 2번 테이블... 중간자리에 있습니다. 영광입니다.



▲ 대전정책안내 책자와 간식이 있었습니다.



▲ 시향의 축하연주가 있었습니다. 시간관계상 2곡만...



▲ 기념 영상 상영... 진짜 멋지게 만들었던데... 조만간 파일을 구해서 꼭 올려보겠습니다. 그나저나 저 상태메롱의 스크린이 거슬리네요...



▲ 행정안전부 장관님의 영상 축하메세지... 쭈글쭈글 스크린은 영 거시기합니다.



▲ 취재진들의 취재는 시민들의 볼권리를 간혹 이렇게 막아 버리기도... ㅜㅜ 포토라인을 마련해주세요...



▲ 이날 시장님은 공약부문에서 1등하셔서 상 받으시고... 잘 하겠다는 다짐도 하셨습니다.



▲ 기분좋게 그동안의 협조에 감사와 앞으로의 많은 일들에도 협조를 부탁하시는 자리였습니다.



▲ 왠지 기분좋아 보이는 표정과 포스 가득한 자세... 제가 쪼금 못마땅하신듯 하기도 하고... ^^



▲ 블로그 기자단 총무님은 열심히 트윗으로 생중계중...



▲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대표님...



▲ 나도 초상권 있네... 라고 말씀하시는 듯...



▲ 이어서 이어진 시민과의 대화에... 꽤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많이 오셨죠? ^^



▲ 오신분들의 질문이 조금 식상했지만... 시장님의 위트와 진지함으로 극복했습니다. 시장님 win!



▲ 시청 1층에 마련된 직원식당 한쪽켠에 이런 오찬자리가 꾸며져서... 참석자들과 함께 식사하시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 저 꿈돌이는 언제쯤 사라질까요? 영원하진 않겠죠?



나름 의미있는 자리에 초대되는 영광을 얻어... 기분좋게 다녀왔습니다. 물론 100%는 아니었습니다. 뭔가 급하게 준비한 느낌이 많았고... 특히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이 너무 짧아서 제대로 질문을 할 수 없었고... 오신 손님들이 질문시간에 소속단체의 홍보를 너무 많이 하시거나 소속단체에 관심을 호소하는 내용이 많아서... 정책에 대한 내용이 부족했던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앞으로 이런 행사가 있다면... 좀더 여유있고... 준비된 행사이기를 바래봅니다. 시장님... 시간내서 시민들과 난상토론 한판 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0/10/15 - [대전소통/대전 이야기] - [대전이야기] 염홍철 대전시장님의 100일 잔치는 이랬다!
2010/10/13 - [대전소통/대전 이야기] - [염홍철 시장] 염홍철 대전시장 민선 5기 취임 100일 기념행사 - 약속지키는 대전시장 되겠다
2010/10/11 - [It's Daejeon/대전소식] - [대전소식] 시장님 ~ 일자리 좀 만들어 주세요~!!
2010/10/11 - [대전소통/대전 이야기] - [대전소식] 민선5기 100일 기념점심 "대전시장 취임 100일 기념행사"
2010/10/11 - [대전소통/대전 이야기] - [대전뉴스] 민선5기 출범 100일 돌잔치에 다녀왔어요 "대전시장 취임100일 기념행사"
2010/10/08 - [It's Daejeon/대전소식] - [대전소식] 염홍철시장 취임100일, 대전시민과의 약속 "위대한 대전의 시대를 활짝 열겠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