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카드뉴스]대전시 청년 정책! 활활 (Burn It Up)

 

 

활활 불타오르고 있는 대전시 청년 정책! 궁금해요?

 

청년들의 목소리! 나라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정책을 만들고 있다는데? 취업도 고민이고, 정보를 찾고 싶은데 어디서 무엇을 찾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리를 도와줘요! 대전시!

 

 


 

그래서! 여러분의 고민을 모아~ 대전 청년들의 에너지를 모아~지금 활활 타오르는 대전시 청년 정책 소식 알려드릴게요! 이름하여! 대전시 청년 정책! Burn It Up!





대전시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대전시는 7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고요. 지난 2월 대청넷 출범이후 청년의 실질적인 정책참여 신호가 되는 청년정책위원회가 본격 출범했습니다.

 

 

 




‘국민디자인 과제’ 공모사업 최종 선정


대전시에서 제안한 ‘공유, 청년과 마을을 세우다’ 사업이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 과제 공모사업에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지역화페 IT플랫폼 구현을 통해 공유문화 확산과 청년 설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년취업희망카드

 

 

행복나눔 ‘청년취업 희망카드’ 추가 모집


대전광역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행복나눔 ‘청년취업 희망카드’의 신청자를 8월 16일부터 연중 모집합니다. 더욱 많은 청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모집대상자격을 확대하고, 전문 취업상담사와의 인터뷰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전청년광장


‘대청광장’으로 청년과의 소통 활활!


대전 청년들의 정책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간의 대화와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카페를 개설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새로 개설된 온라인 카페(cafe.naver.com/DaejeonYouthPlaza) ‘대청광장(대전청년광장)’은 대전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대전일자리카페 꿈터


대전일자리카페 ‘꿈터’ 확대 운영


‘대전일자리카페 꿈터’를 아시나요?!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하고자 청년들이 일자리를 쉽게 접근해 취업에 필요한 일자리정보 및 취·창업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는 꿈터는 지난 7월, 3개소 운영 후 반응이 좋아 2개소 추가 확대 운영합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말이 있지요.

 

취업과 창업에 대한 이런저런 고민은 혼자보다는 여럿이 나눈다면 줄어들고 더 재미있는 아이디어 떠오를 거에요. 소개해드린 소식 외에 앞으로 더 많은 청년 정책이 추진될 거 같은데요. 대전시 블로그에 '청년'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많은 기사가 나와요. 대전시 소셜미디어 기자단도 부지런히 알찬 기사 전해드릴 거에요! 

 

 



우리 다같이~ 출발~ 출발~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