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일은 제72주년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인데요.
광복절을 맞아 대전시가 독립유공자 시내버스 무료 이용, 광복절 경축행사, 태극기 달기를 안내해 드립니다.
독립유공자 시내버스 무료 이용(8.14~16)
독립유공자(동반자 1인 포함)와 그 유족은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는 제72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예우하고자 이번 시내버스 무료 이용을 실시하는데요.
무료 이용 방법은 시내버스 이용 시 독립유공자증, 독립유공자 유족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단, 대전~오송 BRT 버스(1001번)와 유성구가 운영하는 마을 버스(마을1, 마을3, 마을5)는 무료 이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울러 독립유공자(동반 가족 1명가지 무료)는 대전도시철도도 해당 기간 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독립유공자증(유족증)을 역무원에 제시하고 우대권을 받으면 됩니다.
각 가정에서는 8월15일(화) 07:00부터 18:00까지 태극기를 달도록 합시다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됩니다.
태극기는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아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행정안전부
태극기 구입은 지방자치단체 민원실(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과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오염 또는 훼손된 태극기는 각 지방자치단체 민원실이나 주민센터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대전시는 애국지사, 유가족과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경축행사는 경축식과 타종식, 국립대전현충원 참배, 오찬간담회 순으로 진행됩니다.
경축식은 15일 오전 10시부터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열리는데요. 유공자 포상, 한빛사랑예술원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행사로 꾸며집니다.
이어서 타종식이 오전 11시부터 대전시청 남문광장 한밭종각에서 진행된 후 국립대전현충원 참배가 있을 예정입니다.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대전시티즌 13일 부산 아이파크와 홈경기! 광복기념 플래시몹도 이어져
대전시티즌이 13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부산 아이파크를 상대로 KEB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4라운드 경기를 펼칩니다.
이날 경기의 하프타임 공연에서는 SPAD와 함께하는 광복기념 플래시몹이 열리고요. 유관순 열사 유족대표의 시축행사와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도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