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대전사람들

"할머니 할아버지 건강 챙기세요~" 2017 한마음 하계 의료봉사

 

'2017 한마음 하계 의료봉사'가 16일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대전보건대학교와 총동문회는 1994년부터 매년 지역의 의료기관과 함께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데요.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해 진행되고 있어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나눔을 위해 서종석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많은 동창과 교수와 교직원 봉사자, 재학생들이 참여를 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한
 박용갑 중구청장, 한현택 동구청장, 서종석 대전보건대학교 총장, 의료진들이 참여했고요. 대전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임상병리과, 식품영양과, 피부미용과, 사회복지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 장례지도과 교직원들과 학생들도 함께했습니다.

이날 하나로내과, 웰니스병원, 바른정형외과, 자생한방병원, 이엘치과병원, 온누리약국, 새생명약국, 건강제일약국도 함께 의료봉사를 펼쳤습니다.

 

 

대전시 자원봉사센터는 이미용봉사, 장수사진 촬영, 발마사지, 이혈치료, 제기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 봉사를 펼쳤는데요.구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문진표에 본인이 받고 싶은 검진을 체크한 후 순서대로 검사를 받았습니다.

 

 

영정사진코너에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카메라 담느라 더위도 잊고 열심히 하고 계셨습니다. 이발을 하고 나오신 한 어르신은 만족감을 느끼시고 환하게 웃으시면 일어나셨습니다.

 

 

모든 분들이 매우 열정적으로 진료와 치료 중이라 인터뷰를 하지 않고 촬영만 했어요. 검진이 끝난 후 중식으로 국사가 제공됐네됴.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의료봉사가 끝날 때까지 어르신들과 함께했는데요. 봉사하는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