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 2017-3학기 수강신청 안내

대전시민대학 2017-3학기 수강신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 3학기 수강신청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대전시민대학에 관심을 갖고 수강신청을 하는 분들은 이제나 저제나 수강신청 소식을 기다리고 계셨을텐데요, 드디어 대전시민대학 3학기(7~9월) 수강신청이 12일(월)부터 30일까지 진행됩니다.


대전시민대학

대전평생교육진흥원 6월의 시, 6월에 꿈꾸는 사랑(이채)


유난히 덥게 느껴졌던 2017년의 봄이 지나면서 6월로 접어드니 더위에 만성이 된 것같이 그렇게 덥지 않게 느껴지는군요. 그게 아니라 6월 초여름의 시작이 좀 서늘한건가요? 햇볕에 나가면 뜨겁지만 그늘에만 들어서면 소슬한 바람이 부는 것이 참 쾌적한 날씨입니다. 

학습자 여러분을 환영하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에는 6월 초여름의 시가 걸려 시민 여러분을 반기고 있습니다. 6월의 시는 이채 시인의 '6월에 꿈꾸는 사랑'입니다. 

사는 것이 바빠 봄이 간 다음에야 봄이 지나간걸 알고, 사는 것이 바빠서 젊음이 지난 후에야 젊음인줄 알았다는 내용. 대전시민대학에 수업을 들으러 오시면 오며가며 한번 씩 읊어 보면서 삶을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시민대학 2017-3학기 수강신청안내


혹시 2017년 2학기에 대전학 강좌나 송촌캠퍼스의 정규 강좌를 신청하고 80%이상 성실하게 출석한 분들은 이번 학기 유료 강좌를 신청할 때 5만원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5만원 감면 대상인지 반드시 확인해보세요!

대전시민대학 3학기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기간 : 2017년 6월 12일 오전9시~30일 오후6시까지
신청방법 : http://dcu.dile.or.kr/index.do 및 방문접수(대전시민대학 보문산 건물 1층 학습상담센터)

(수강신청 첫 주에는 요일 별로 신청 과목이 다릅니다)
6월12일(월) 음악, 건강, 생활체육, 공연
6월13일(화)  요리, 과학, 컴퓨터, 사진, 미술, 공예
6월14일(수)  인문학(인문, 대중문화, 심리), 공동체, 직업교육
6월15일(목)  대전학, 송촌캠퍼스, 외국어, 아동, 청소년

 

전에 잠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무료 특강프로그램인 열린시민학교의 6월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진흥원 캠퍼스와 송촌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열린시민학교는 수강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 수업인데요. 자유롭게 신청하고 들을 수 있는데, 반드시 사전에 수강신청은 해야 합니다. 수강신청한 인원이 기준 이상이 되어야 강좌가 열리거든요.

약간의 재료비 외에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강좌이니 아래 강좌 목록을 보시고 신청해보세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 캠퍼스인 보문산 건물 1층 학습상담센터입니다. 정면에 보이는 곳에서 수강신청을 하는데, 이 장소는 넓은 로비에 북카페도 있고 냉음료수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컵과 티백만 준비하면 나만의 카페로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 한쪽 벽면에서는 대전시민대학의 인기 강좌인 '중국테마기행'을 강의하는 김용완 교수의 '중국 소수민족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소수민족의 생활에 대한 상식과 이해를 키울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차례를 기다리면서 감상해보시고 북카페도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중국소수민족사진전(김용완 교수)



또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7월이면 개원 6주년을 맞습니다. 온고지신, 평생학습도시 대전을 선도하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원 6주년을 기념하는 인문고전 백일장도 연다고 하네요!


 

대상은 대전 지역의 초,중,고, 대학생을 비롯한 대전시민 전체라고 합니다. 7월15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보문산 1층 컨퍼런스홀 등에서 열리는데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인문고전 백일장 신청 접수 문의: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전략사업본부  042-250-2712 

 

대전평생교육진흥원 6월의 시, 6월에 꿈꾸는 사랑(이채)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