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발족된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청넷)’가 16일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 다시 모였습니다. 바로 대전청춘 비상(飛上) 정책대회 때문인데요.
대청넷 위원, 일반 청년, 시의원,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행사는 어떤 내용이었을까요? 그 동안 각 분과 별로 고민한 문제와 그 대안책을 발표하는 자리였습니다. 대청넷 위원들은 정신건강, 창업가의 희망, 기업과의 협업프로젝트 등 9개의 분과로 나뉘어 각 주제의 대안 및 정책을 모색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과연 위원들이 머리를 싸매고 고민한 내용들이 궁금하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각 분과별로 현재 청년들의 고민거리를 어떻게 분석하고, 어떤 정책 아이디어를 내 놓았는지 알아볼까요?
1. 일자리 취업분과 - 20대의 우울증, 당당히 치료하자
2. 일자리 창업분과- 청년창업의 문제점과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은?
3. 일자리 희망분과-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마
4. 설자리 공간분과 - 청년이 만드는 청년의 전당
5. 설자리 주거분과 - 청년 주거 문제
6. 설자리 진로분과 - 진로카페 어때요?
7. 놀자리 축제분과 - 청년을 위한 축제가 우리가!
8. 놀자리 문화분과 - 온라인 플랫폼으로 소통하자
9. 놀자리 소통분과 - 청년커뮤니티의 숲 만들어 볼까?
대청넷 위원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셨던 여러분! 간략한 위원들의 이야기가 이해되셨나요?
이 처럼 9개의 분과 위원들은 각각의 주제에 맞게 훌륭한 대안, 정책을 제시했습니다! 대청넷 위원들 뿐만 아니라 대전의 청춘들이라면 누구나! 대청넷과 소통하며 더 나은 대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의제들이 제시되고, 해결될지 기대됩니다.
관련기사:
2017/03/14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청춘톡톡(3)사회적 시간에 쫓기지 않는 청년 3인방을 만나다
2017/02/24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 청년정책 우리에게 맡겨요! 대청넷 발족!
2017/02/27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 청년정책 아이디어뱅크, 대청넷을 아시나요?
2017/01/13 - [It`s Daejeon/대전소식] - 대전 청년정책 네트워크(대청넷) 위원 모집 2월 10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