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전국최초의 안전축제 '시민들 관심 폭발적'



전국최초의 안전축제 '시민들 관심 폭발적'

- "안전도시 대전, 2010 Safe Daejeon 체험" 한마당 -

 

10.1(금)부터 10.3(일)까지 3일간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2010 Safe Daejeon 체험 한마당」 행사에 6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안전으로 행복한 대전! ”이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개최했던 이번행사는 교통․화재․재해․생활안전 분야별 각종 정보와 체험, 전시, 안전포럼, 문화행사 등 10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고 소방본부, 경찰청, 산림청, 적십자사, 삼성화재 등 25개의 재난안전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80여개의 부스 및 안전장비를 직접 눈으로 보고 여러 가지 재해에서 우리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안전교육체험을 했던 행사로 어린이와 학생, 그리고 가족단위 시민들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특히, 교통안전마당에 교통사고 시물레이션 체험과 미니열차 및 미니카 탑승, 미니소방차 탑승체험, 에어바운스 놀이가 아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었고, 지진․풍수해 체험 등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들이 관람객의 만족도가 제일 높았고, 이외에도 위기탈출넘버원과 함께하는 생활 속의 안전수칙 배우기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이 관람객에게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했고, 문화행사로는 안전퀴즈 골든벨, 교통예방 뮤지컬, 마임공연, 페이스페인팅 등이 행사의 즐거움을 선사 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체험을 통해 많은 경품과 안전교육 수료증을 받을 수 있는 부스들이 당연 인기가 많았고, 안전교육을 습득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안전으로 행복한 대전”의 이름을 확고히 알린 행사였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