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

봄맞이 대전 무료음악회 8가지 골라 가볼까


한낮의 온도가 영상 15℃를 오르내리니 곧 봄을 부르는 꽃망울이 터질 것 같습니다.

때 맞춰 문화의 도시 대전의 곳곳에서 좋은 음악회 소식이 들리는데요. 시민의 문화 생활을 위하여 무료로 펼쳐지는 수준 높은 공연 소식을 모아 봤습니다.봄맞이 가족 나들이도 하며 돈독한 가족애도 확인하고, 음악회도 감상하며 문화 생활도 하니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겠죠? 음악회 순서는 가까운 날짜 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 조용훈 스페셜 콘서트
-3월30일(목) 오후 7시  비노클래식(서구 만년동 엑스포 오피스텔 1201호)

바로 옆에 한밭수목원이 있고 대전예술의전당 넓은 앞마당, 대전시립미술관 조각공원, 대전엑스포시민광장 등이 나란하게 있으니 봄맞이 가족나들이로 최적의 장소입니다. 그런데 이 음악회는 주말이 아니라 30일 목요일 저녁에 열립니다.

 

조용훈 스페셜 콘서트



2.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토요상설국악공연
-4월1일(토) 오후 3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서구 만년동)

대전연정국악원이 둔산대공원 안에 있어서 주변에 있는 대전엑스포시민광장,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곤충생태관, 천연기념물전시관 등 가족과 함께 돌아보며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토요상설국악공연



3. 화목한 문화산책(대덕구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문화 가꾸기)
-4월 4일(화), 6일(목), 11일(화), 13일(목) 오후 7:30 대전이문고등학교 대죽체육관


화목한 문화산책



4. 로하스벚꽃뮤직페스티벌(2017 금강로하스축제)-대덕구 대청공원
-4월7일(금)~9일(일) 금강로하스대청공원

4월7일(금) 오후7시~ MBC FM 4U '정오의 희망곡'과 함께하는 금강로하스 전국청소년 가요제
4월8일(토) 오후2시~9시40분 고고보이스, 정승환, 전기뱀장어, 몽니, 샘김, 박미경, 어반자카파, 변진섭
4월9일(일) 오후2시~8시40분 오빠딸, 디에이드, 박시환, 레터플로우, 바닐라 어쿠스틱, V.O.S, 볼빨간 사춘기


로하스벚꽃뮤직페스티벌



5. 2017 프리뷰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중구 보문로 
오픈스튜디오(4월7일~9일)와 4기 입주 예술가 전시(4월5일~16일)
테미 벚꽃 콘서트(4월8일, 9일) 오후 4시~5시 클라리넷 앙상블 유니크(8일), 젊은 국악단 흥신소(9일)

테미예술창작센터 옥상에서 진행되는 테미벚꽃콘서트는 건물 뒤 수도산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바람에 날리는 가운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환상적인 분위기가 일품입니다.


 


6. 제3회 대전음악제 (대전역사박물관)-유성구 상대동
3월18일~ 매주 토요일 오후3시~4시
대전의 문화예술공작소, 대전역사박물관 B동 1층 로비 특설공연장 

3월18일에 제3회 대전음악제의 개막연주가 있었습니다. 엊그제 처음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3회 째 음악제가 시작되었고 연주자나 감상자나 나날이 성황을 이뤄 올해는 더욱 많고 다양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전역사박물관 바로 옆은 진잠천 천변을 따라 가족이 함께 나와 봄바람을 만끽하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7. 무형문화재와 함하는 토요상설공연(대덕구 송촌동)
4월8일부터 격주 토요일 오후 3시,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공연장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은 송촌동 동춘당 공원과 나란히 있는 곳이라 토요일 오후를 문화나들이로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8. 제1회 우리 詩와 우리 가곡의 밤(서구 탄방동 서구문화원)
아베레 예술단의 일반인 성악가 10명과 시의 만남
4월8일(토) 오후7시~8시30분, 대전서구문화원 6층 아트홀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