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2017년 일정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안녕하세요! 대전시민을 위해 좋은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대전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미디어 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 곳인데요. 우선 대전 시청자 미디어 센터에서 2017년에 무료 교육프로그램 진행 계획표를 소개합니다. 배우고 싶은 수업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SNS 1인 방송제작, 스마트폰 활용교육, 라디오리포터과정, 드론 영상제작 등 분야도 다양한데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상설미디어교육은 정회원 교육(2시간)을 이수한 분을 우선으로 수강자격을 부여하고요. 아직 정회원이 아니라면 교육 중에 정회원 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먼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 오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대덕중학교 맞은편 및 대전 북부소방서 인근입니다.  (지도는 맨 마지막에 첨부할테니 확인해주세요!) 301번,604번 버스를 타고 엑스포과학공원 정거장에 내리신 후 대전북부소방서 쪽으로 올라오시면 되는데요. 대전북부소방서를 끼고 우회전에서 쭉 들어다보면 아래와 같은 건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외관

 

 

그럼 잘 도착하셨다는겁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설립된지 4년밖에 되지 않은 깔끔한 신축 건물 1층과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내부는 어떤 모습인지 구경하시죠!

 

 


 

 

우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층에는 라디오, 방송뉴스 등 다양한 미디어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라디오 스튜디오, 미디어 체험관 ,디지털교육실 ,방송 제작 스튜디오방송업무의 실질적인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층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층 4층에 도착했습니다! 4층은 운영사무실, 일반 교육실, 장비 대여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장비 대여실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HD캠코더, 디지털카메라, 삼각대, 녹음장비, 조명장비, 스마트폰장비 등 다양한 촬영장비들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거든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장비대여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장비대여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와 특정 정당 및 종교 활동을 위한 촬영장비 대여는 금지되고 있고요.장비대여를 하려면 정회원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고요. 장비대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회원교육 신청·이수->신청서 작성(구글 폼 작성)->접수 후 담당자 승인(전화 or 문자)->장비대여(신분증 지참!)

 

※문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행정지원팀(042)865-3713 

 

 


 

 

잠깐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건물 2층과 3층도 둘러봤는데요. 2층에는 회의실과 스마트 창작 터, 시사실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실 때 2층과 3층에서 미니 휴게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3층에 가보니 TV조선과 뉴스충청의 제작실도 있네요.

 

미디어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누구에게나 기회의 문이 열려있습니다. 지금 3월 상성미디어교육 수강신청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관심있는 분야의 교육을 신청해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