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에 직접 참여하고 결정하는 주인공이 되세요!
대전시가 제2기 시민행복위원회(이하 시민행복위) 위원으로 활약할 시민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선발인원은 시민대상 공개모집 450명, 전문가 추천 50명 등 총 500명이고요. 활동기간은 2년입니다. 자격은 내년 1월 1일 현재 만 15세 이상인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요. 1기 위원으로 활동한 시민도 1회 연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전시 비거주자, 지방세 고액체납자, 성범죄자 등 사회적 물의를 일의킨 사람은 제외됩니다.
신청방법은 시민행복위원회 홈페이지(아래 링크)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상으로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대전시 자치행정과에 방문접수하면 됩니다.
선발방법은 지역, 성별, 연령 등을 고려해 배정된 인원을 무작위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선발된 위원은 내년 2월 중 홈페이지 공개 및 개별 통보하고요. 출범식은 내년 3월 중 있을 예정입니다.
▲지난해 3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기 시민행복위원회 출범식
위원들은 연 2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시정 현안사업, 시민적합의가 필요한 사업, 지역 또는 계층 간 갈등사항 협의토론 등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시민행복위원회 전체회의
아울러 위원 개인별 관심분야로 구성된 분과에 참여해 현안을 청취하고 민생현장의 시민의견을 시정에 전달하는 가교역할도 수행합니다.
시정의 주인공이 되는 시민행복위원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