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로봇 공원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름 그대로 로봇이라는 색다른 테마로 꾸며진 어린이 공원입니다. 위치를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대전광역시 유성구 구암동이라고까지만 나와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구암동 668번지'이며, 덕명네거리 근처 다세대 주택들 사이에 있습니다. 큰 길을 지나다 보면 커다란 로봇이 보여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이 곳은 2012년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원입니다. '안심'이라는 문구처럼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닥이 잘 설계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봇공원 입구
로봇놀이터
로봇놀이터입니다. 놀이터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놀이기구 코끼리 미끄럼틀입니다.
로봇공원답게 놀이기구들이 모두 로봇 모양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알록달록한 로봇의 모습은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며, 즐거운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뒷쪽으로 공사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현재 이곳이 다세대 주택을 많이 짓고 있는 상태여서 그렇습니다.
분수대
분수대입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분수대를 운영하지 않는데 여름에 시원하게 분수까지 더해진다면 정말 시원하고 재미있는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로봇 어디에서 많이 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바로 로보트 태권V의 깡통로봇입니다. 간만에 깡통로봇을 보고 반가워하는 어른들의 모습과 아이들의 환호하는 모습은 보고만 있어도 즐겁습니다.
비행접시 게이트
비행접시 게이트입니다. 비행접시 아래에 서 있으며 밝은 빛이 흘러나오면서 외계인들이 위로 올라가던 만화의 한 장면 을 떠올리게 하는 곳입니다.
음수전
음수전입니다.
한 손을 들고 있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반갑게 인사하는 듯하고, 키 작은 아이들을 위해 디딤대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로봇
눈썹 구동 장치
로봇공원에서 크기로 치자면 대장 로봇입니다. 밤에는 머리 중앙에 있는 여러 개의 등이 켜져서 또 다른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또 뒤쪽에는 로봇의 눈꺼풀을 움직일 수 있는 눈썹 구동 장치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로봇이 눈을 감았다 떴다하는데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이렇게 로봇 하나하나 개성을 살려 아이들의 입장에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어린이 운동기구
아이들 전용 운동기구입니다. 아이들이 체력단련할 수 있도록 간단한 운동기구들이 몇 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다양한 로봇들로 개성있게 꾸며져 있는 로봇 공원.
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아이들과 함께 잠깐 로봇공원에서 추억의 시간을 사진으로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공원,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로봇 공원에서 오후 한 때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