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전국 도서관인들의 축제 "2011전국도서관대회"개최


【 전국 도서관인들의 축제 "2011전국도서관대회"개최 】
"내년 10,19일부터 21일까지, 도서관 문화의 발전방향 모색위해"




대전시는 전국 도서관인들의 축제인 전국도서관대회가 오는 2011년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고 밝혔습니다. (사)한국도서관협회는 9월 29일 대구에서 개최하는 제47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대전을 차기대회(제48회) 개최지로 결정하게 됩니다.

대전시 한밭도서관에서는 이 행사 유치를 위해 ‘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 유치팀’을 구성하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를 수차례 방문하고 대전개최 타당성 및 필요성을 설명했으며, 지난 3월에 ‘전국도서관대회 대전개최 유치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대전시의 이번 대회 유치는 경기도 고양시, 전북 전주시, 경남 창원시, 전남 여수시 등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얻어낸 결과라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국도서관대회는 도서관과의 소통과 정보교류를 통해 도서관을 선진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매년 1회 (사)한국도서관협회, 개최지 자치단체 공동주최․주관으로 행사를 추진하며, 개회식․학술회의․전시회․리셉션․포스터세션․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됩니다.

대전시는 이번 대회 유치를 통해 지식․문화․과학이 어우러진 대한민국 신중심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전국책읽기 1등 도시, 도서구입 전국 1위 도시의 위상을 제고하며, 대전시가 지향하고 있는 회의산업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 Event)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