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광역시 인터넷 방송국을 아시나요? - 이츠 대전 TV 전체공개



대전광역시 인터넷 방송국을 아시나요?
「 이츠 대전 TV 」



http://tv.daejeon.go.kr/


대전광역시 시청에 있는 인터넷 방송국 (It's Daejeon TV) 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찾아가는 곳이라 찾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4층 강당 오른을 보니 이런 푯말이 있더군요. ^^*]



강당 오른쪽 복도를 따라가면 강당 방송실 앞에 있더군요.



여기가 방송국 입구



들어서자 마자 왼쪽이 편집실 입니다.
편집 프로그램을 보니 낯설지 않군요.  저도 매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라...
실장님께서 설명해주시길 지금 편집하시는 분이 촬영과 편집을 다 한다고 하시네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편집실 맡은편이 스튜디오 입니다.  생각보다 훨씬 크고 잘되있었습니다.
여기서 뉴스를 촬영하고 준비를 합니다.



정규방송 뉴스를 많이 보셔서 알겠지만 대략 이런 분위기입니다.



조명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여긴 주 조정실 입니다.
어두운 부분이 유리 넘어로 스튜디오가 보이고요.
정규 방송국과 비교해도 손색없어 보입니다.
제가 아는 장비들도 몇몇 보이고요.



방송국 제일 안쪽이 사무실, 뉴스제작팀과 방송팀의 공간입니다.
왼쪽에 국장님이 꼭꼭 숨어 계시네요. 



방송팀에도 한 분이 열심히 편집을 하고 계십니다.
제가 갔을땐 촬영과 취재로 외부에 계신 분들이 많은지 빈자리가 많았습니다.
방송이란 일이 현장 활동이 많고 현장 취재 못지 않게
편집일도 고된 작업이라...
같은 일을 하는 저로서는 방송국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고생이 눈에 선합니다.
......
다음엔 현장으로 같이 나가서 방송의 생생한 모습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앞으로 대전 인터넷 방송 It's daejeon TV 많이 봐야할것 같아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