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대전맛집] 장수찜닭 - 해물과 찜닭의 절묘한 만남!



해물과 찜닭의 절묘한 만남!
「 장수찜닭 」


모임을 가면 메뉴를 고를 때 망설여지는 순간이 있다!
찜닭보다는 해물찜이 먹고 싶다거나 그 반대의 경우인데
두 경우를 만족시키는 메뉴가 있으니 닭고기 해산물 볶음이다



이 곳 사장님은 탄방동 옥례찜닭을 운영했던 분인데
지인분에게 넘기고 둔산동으로 확장이전한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할 장수찜닭입니다.

이 곳으로 오면서 가족운영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주방은 포스터에 보이는 형님이 운영하고 동생은 홀을 맡아 운영합니다.
직접 가족들이 운영하기에 바쁘긴 하지만 말만 잘하면 서비스가 푸짐합니다.




장수찜닭의 큰 특징이라면 접시에 있습니다.

앞접시던 요리접시던 맞추었다고 합니다.
웬지 품위가 있습니다!



반찬의 제일 기본 깍두기!
온 가족이 운영하는 시스템이다보니 여기에 나오는 밑반찬들
하나하나가 직접 만든 것입니다.



반찬 하나 접시에 담는 것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씁니다!
보통 찜닭집에서는 보기 드물죠!



제가 무지 좋아하는 양파&아삭이고추
입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찜닭이 워낙 매운음식인지라 아이들과 오면 대략남감할 때도 있죠!
아이들 좋아하는 소세지야채볶음!
5살 난 딸아이를 키우다 보니 이런 것도 신경이 쓰이더군요.




시원한 물김치
기본으로 2~3그릇은 먹습니다.




이 날 독특한 반찬이였어요!

콩국인데 작은 두부가 동동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워낙 콩요리를 좋아해서 뻑 갔습니다.

제가 이 곳을 두번 째 갔는데 반찬들이 그 때 그때 바뀌는 듯 합니다!

다음에 갈 땐 어떤게 나올런 지 기대가 되네요!

자 이제 메인요리가 나옵니다!




닭고기 해산물 볶음!
일단 접시가 시원시원하게 큽니다!
나오는 순간 알록달록한 색감에 눈이 번쩍 뜨입니다.




닭고기와 온갖 해물이 왕푸짐합니다!
이 요리는 아가씨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앞접시에 우아하게 담아서 먹어주는 센스!

해물이 쫀득쫀득하게 씹히는데 먹다보면 은근히 매콤해서 나중엔 살짝 땀이 납니다.



두번 째 요리는
매운 갈비찜과 묵은지 김치찜 강력추천요리라서 시켰습니다.




일단 갈비찜 부분!
매운갈비찜에 떡과 감자가 송송 보이죠!
제가 매운 것에 약하다보니 먹다 보면 눈물콧물 납니다!
그래도 젓가락이 멈추질 않네요!




묵은지 김치찜을 포기채 가지고 옵니다.
감당이 안되는 맛입니다. 쭉쭉 찢어 먹어야 제맛이죠~!

공기밥 추가요!!!!




공기밥에 딸려 오는 구수한 된장찌개
건더기가 예술이죠!




가격이 궁금할 것 같아서 메뉴판 찰칵!
요리들이 대부분 술안주에 딱이라서 2차까지 한 자리에서 해결이 됩니다!




위치는 만미옥 바로 뒷골목에 있습니다.

예약전화는 042-486-3804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