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가을축제 사이언스페스티벌, 재미난 프로그램 풍성

 

과학도시 대전에서 펼쳐지는 최고의 과학축제!

2016년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엑스포시민관장, 대덕특구, 원도심 등 시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올해 행사는 대전의 자랑 대덕특구가 시민과 함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을 즐기는 모두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인데요. 어린이는 물론 중고생과 성인 등 모든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내실 있게 채워졌습니다.


사이언스페스티벌! 엑스포시민광장 주제전시관

행사 기간 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문화, 예술, 생활 등 우리 삶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기술을 확인하고,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측해 보는 체험의 장으로 조성됩니다.

이곳에는 3,200㎡ 규모 초대형 TFS텐트에 주제전시관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주요 부스로는 우리나라 달 탐사 원년의 해를 맞아 3D 달 탐사 동영상 상영과 한국형발사체, 달착륙선 및 달궤도선 등을 볼 수 있는 달탐사관, 3D-프린터, 사물인터넷, VR 및 AR, 드론, 로봇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첨단 과학기술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체험


또 학생들을 위한 실외 과학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로운데요.

관내 중고교 교사와 학생이 직접 참여해 운영하는 ‘제7회 대전영재페스티벌’에서는 화학, 물리, 수학 등 과학분야 80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고요.

아울러 6개 과학동호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등이 진행하는 ‘WISET 과학놀이터’, ‘충남대 생활과학교실’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빛탑 사이언스 매직쇼

이번에는 과학도시 대전의 상징인 한빛탑으로 가볼까요?

행사 기간 한빛탑 광장에서는 대덕특구 내 정부출연연구기관, 관내 과학관련 동아리, 그리고 예술인이 함께하는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지는데요.

과학이론을 적용한 실험을 퍼포먼스로 꾸민 ‘사이언스 매직쇼’, 캐릭터 공연 등이 신기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 과학자, 엔지니어, 유학생이 참여하는 문화행사 인터내셔널페스티벌‘이 연계행사로 열려 세계 각 나라의 문화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학Talk-진로탐색 강연

행사기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과학 저명인사와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활동하는 과학자이 생생한 연구개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X-STEM’과 일반인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강연, CEO Talk, 과학&공학 진로탐색 강연 등 다양한 교육의 장이 열리는데요.

강연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학강연

시 간

에너지

항공우주

바이오

IT

물리

10.24()

10:0011:00

[S]핵융합에너지

[E]인공위성

[S]생명연장

[E]가상현실

 

10.24()

11:0012:00

특별강연

[M]로켓

 

[M]정보보안

[S]중력파

10.24()

14:0015:00

[T]스마트그리드

 

[T]유전자

 

[T]초전도체

10.25()

10:0011:00

[E]태양에너지

 

[E]뇌과학

 

[T]빅뱅

10.25()

11:0012:00

 

[S]인공위성

 

[S]인공지능

[M]통계물리

10.25()

14:0015:00

[M]녹색에너지

[T]드론

[M]미생물

[T]사물인터넷

특별강연

 

이밖에 행사 기간 중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을 돌아보는 ‘사이언스관광열차’, 우주의 신비를 과학적 예술로 표현한 대전시립미술관 ‘프로젝트 대전 2016 코스모스’도 운영됩니다.

대전가을축제 사이언스페스티벌

 

 

기사출처 : 대전시 홈페이지 스토리대전<기사 바로가기>